물은 꿈에서 재물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물에 빠지는 꿈은 길몽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지만 물의 맑기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게 됩니다. 물이 맑으면 좋은 의미를 가지며, 물이 탁하거나 더러웠다면 대략 좋지 않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물에 빠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꿈풀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물에 빠졌는데 다시 살아나게 된 꿈

역시 지금 하고 있는일있는 일 무척이나 잘 풀릴게 될 꿈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아 지금 추진하고 있는 일들이 생각보다 유리한 방향으로 풀리게 되는 꿈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들에 조금 더 긍정적인 시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꿈에서 온 세상이 물로 가득 찬 꿈

온 사방 곳곳이 물바다가 되는 꿈을 꾸셨다면 이 꿈은 매우 좋은 꿈에 속합니다. 명예를 얻을 수 있는 꿈인데요. 다양한 사람들에게 관심과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내가 꿈에서 물속에 있는 꿈

만약 물속의 환경이 깨끗하고 좋은 느낌을 받으셨다면 자신의 좋은 기운이 상승하여 앞으로의 상황을 좋은 방향으로 흐르게 해주는 길몽입니다. 혹은 물에 일부로 들어가려는 꿈을 꾸셨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길몽에도 속하며, 어떠한 새로운 일을 도전하고 행운이 따르며 그에 맞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해몽으로 풀이됩니다.

 

홍수가 나서 나의 집이 몰속에 잠기는 꿈

하시고 계시는 사업이 크게 번창하거나 큰돈을 만질 수 있습니다. 혹은 임신을 하게 되거나 출세하여 재물과 명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을 길어오는 꿈

재물이나 이익이 생기는 꿈인데, 물을 가져오는 양에 비례하여 재물이 들어오거나 바라던 소원이 성취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얼음이 녹아 물이 되는 꿈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던 일들이 잘 풀리게 되거나 간절히 고대했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는 꿈

근심이 해소되고 마음속 응어리가 풀어지며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꿈입니다. 만약 질병이 있다면 건강이 회복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맑은 물이 집으로 흘러들어오는 꿈

차곡차곡 쌓아 오던것들이 결실을 보거나 명성과 재물을 얻어 안정적인 생활을 하게 되는 꿈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흙탕물이 흐르는 꿈

흙탕물이라고 해서 좋은 꿈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생각하지도 못한 일을 해내는 꿈으로 해석된답니다.

 

컵이나 그릇에 물이 넘쳐흐르는 꿈

운이 상승하는 꿈입니다.

 

조용히 흐르던 물이 큰 폭포가 되어 쏟아져 내리는 꿈

사람들에게 큰 호평을 얻으며 부러움과 갈채를 받을 일이 생기는 꿈이라고 하네요.

 

맑은 계곡에서 고인 물이 새어나가는 것을 막는 꿈

실제로 2003년 로또 당첨자가 꾼 꿈이라고 하네요. 당시 65억이라는 사상 최대 당첨금을 수령했다고 합니다.

 

 

강에 빠졌지만 다시 나오는 꿈

그나마 물에 빠진 꿈중에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꿈입니다. 강물에 빠지면서 난관에 부딪혔지만 그 어려움을 이겨내고 해결책을 찾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조금 더 긍정적으로 다가가도 좋겠네요.

 

타인이 물에 빠지는 꿈

생각지 못한 해석일 수 있는데 지금 하는 일이 순조롭게 흘러갈 수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던 문제들이 해결이 되고 마음이 편해질 꿈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임해도 되겠습니다.

 

내가 물에 빠져 죽는 꿈

하는 일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흉몽인 경우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

지금 하고 있는일에 어려움이 올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꿈입니다. 물에 빠진 사람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장애점이라고 보면 되는데 결국 그 장애점 때문에 나도 물에 빠지는 격이니까요. 보다 침착하게 행동하고 현재 상황을 점검해봐야겠습니다.

 

연못에 빠지는 꿈

병에 걸리거나 일의 실패로 어려운 상황에처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누군가가 건져준다면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물에 빠지는 꿈

요즘 핸드폰이 없으면 안 될 정도로 하루 종일 없어서는 안 될 물건 중 하나인데요. 꿈에서도 관련 해몽이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이 물에 빠지셨다면 나의 인간관계가 위기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혹은 휴대폰이 망가지지 않고 제대로 작동한다면 스쳐 지나가는 위기로 크게 걱정하시진 않으셔도 됩니다.

 

얼음이 깨져 물에 빠지는 꿈

자신이 현재 하는 일이 위험에 처할 것을 암시하고 언제 어떠한 사고가 날지 모르는 위태로운 상황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누군가가 밀어서 물에 빠지게 되는 꿈

자신의 약점이나 실수로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친구나 동료에게 이용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물에 갑자기 빠지는 꿈

이건 아무래도 안좋은 꿈입니다. 갑자기 물에 빠지는 건 지금 신변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걸 예시하는데요. 구설수에 휩싸이거나 지금 하고자 하는 일에서 실패하고 재물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 꿈입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우물에 빠지는 꿈

역시 갑자기 곤란해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걸 의미하는 꿈인데요. 우물에 빠지는 꿈의 경우 질병이나 사고 특히 식중독 등에 걸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건강에 유의하고 지금 진행 중인 일에 보다 침착하게 대응하는 게 좋겠습니다.

 

더러운 물 (흙탕물)에 빠지는 꿈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재수 없는 날이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다에 빠지게 되는 꿈

힘든 시기를 보낼 수 있다는 꿈으로 지금까지 기획하고 준비했던 일들이 생각한 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차가 강에 빠지는 꿈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서 자신의 소속이더 큰 소속으로 흡수되어 억압을 받을 수 있고, 지금 추진하고 있던 일들이 어려워지기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기가 물에 빠지는 꿈

흉몽 중에 가장 흉몽이라고 보이는 꿈입니다. 아이를 가지고 있는 부모들은 특히나 조심해야 하는 꿈 해몽 중 하나입니다. 나의 자식이 다칠 수 있는 꿈인데요. 물과는 다르게 자동차로 인해서 사고가 날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 내가 물에 빠지는 꿈

이것 또한 흉몽입니다. 현재의 나의 상태가 안 좋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의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물에 빠진 채 허우적거리면서 제자리에 있는 꿈

물속에서는 수영을 해야 살아남는 법입니다. 하지만 꿈속에서 수영을 해도 제자리거나 허우 적 되는 꿈이라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금전적인 부분에서 또는 지인과의 연인과의 관계가 불만족하거나 안 좋은 상황에 처하는 꿈입니다.

 


길몽과 흉몽 두가지 모두 해석 가능한 경우

 

 

꿈에서 물벼락을 맞는 꿈

상황에 상관없이 갑자기 생각지도 못하게 꿈에서 물벼락을 맞게 되는 꿈을 꾸셨다면, 새로운 이성을 만나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인연이 없으시면 곧 좋은 소식으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솔로가 아니라 인연이 있거나 결혼을 이미 하셨다면 상대방이 바람을 피울 수 있는 꿈이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나의 지인이나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

구설수에 빠지게 되어 안 좋은 상황에 처하게 되거나 사람 관계에서 커다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반대로 지인이나 가족 혹은 친구가 물에 빠져서 죽었다면 이 꿈은 길몽입니다. 꿈에서 물에 빠진 주인공에게 좋은 일이 일어나거나 혹은 그 꿈은 꾼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좋은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어떻게 빠졌는지, 어떤 장소에 빠졌는지에 따라 길흉의 해석이 많이 다른 것 같네요. 그러나 무엇보다 꿈을 꾸었을 때의 심정이나 분위기가 꿈의 해석에 더욱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그런 점도 잘 고려하여 해석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물에 빠지는 꿈에 관한 꿈풀이를 알아보았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