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배우

출처 = 935 엔터테인먼트

 

박주현씨는 인간 수업에서 배규리라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고통, 불안을 동시에 가진 입체적인 캐릭터를 너무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배규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배귤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고 있죠.

 

간단하게 박주현씨의 나이와 소속 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나이는 1994년 출생으로 현재 27살입니다. 지금은 한국종합예술대학 (한예종) 연기과에 재학중이라고 하네요. 한예종은 예술분야 명문 대학인데요. 역시 명품연기가 그냥 나온게 아닌 듯 합니다. 또한 현재 남궁민, 연정훈, 김여진 등이 소속된 935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주현씨는 이번 인간수업을 찍기 전에는 아내의 침대라는 단편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크게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오지수역의 김동희씨가 스카이캐슬에서 파국이네 쌍둥이 중 첫째로 얼굴을 알렸고, 민희역의 정다빈 배우 역시 아이스크림 소녀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에 비하면 인지도가 많이 낮았었죠. 그러나 이미 재학 중에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로 입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얼마전 워크맨에서 뮤비 촬영에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 중인데요, 뮤비 촬영 시 장성규씨와 인터뷰를 보면 상당히 털털하고, 개구진 성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과거 고기집 알바와 같이 힘든 알바도 해보고, 최근까지 알바를 했다고 하는 것을 보면 독립심도 강하고 다부진 사람이 아닐까 싶네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 수업의 배규리 인물 분석

 배규리는 오지수와 동급생으로 같은 반에 재학 중인 모범생입니다. 오지수와 비슷하게 가슴에 상처를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습니다. 부

 

 배규리는 4명의 아이들 중 가장 소시오패스와 같은 성격을 보여줍니다. 오지수의 핸드폰을 훔친 뒤 오지수에게 개처럼 짓도록 만드는 장면에서 사람을 뜻대로 움직이게 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얼핏 보면 그저 장난으로 치부할 수 있지만 극의 후반부로 갈 수록 그녀의 소시오패스적인 성격이 드러나면서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줍니다. 학생 주임 앞에서 능청스럽게 우는 연기를 하거나 곤란한 상황에 빠진 민희를 구해주기 위해 쉽게 거짓말을 합니다. 그녀는 표정을 쉽게 변화시켜 사람의 감정을 조종하는데 능숙한데, 연기력은 많은 소시오패스들이 가진 능력 중 하나입니다.

 

규리라는 캐릭터는 지수와는 다른 방향으로 불행한 가정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운영하며, 배규리가 자신들의 가업을 이어받길 바라며 혹독하게 관리하기를 요구합니다. 본인들은 아침부터 스테이크를 먹지만 규리에게는 녹즙 한잔으로 끼니를 때우게 하죠. 18살이라는 나이가 감당하기 어려운 압박을 받는 환경이라는 점에서 오지수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생사의 고비를 넘겨가면서 겨우 탈출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돈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계속 성매매 알선을 하려고 합니다. 그 때 오지수가 규리에게 죽는게 두렵지 않냐고 묻자 지금의 삶이 지옥같다고 답하죠. 규리는 이미 자살을 시도할 만큼 현실을 죽음보다 더 고통스러워 했습니다. 

 

얼음처럼 차가워 보이던 그녀도 자신과 같이 나이에 비해 감당하기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오지수를 보며 인간적인 감정을 느낍니다. 그 감정은 둘이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점점 깊어져 드라마의 후반부에 둘이 방에서 므흣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으며, 마지막에 지수가 칼에 찔려 죽기 전에 지수의 집에 찾아가 목숨을 구해주기도 합니다. 

 

메타포와 시즌2에 관해

 극 중 소라게가 오지수라면 장수 풍뎅이는 배규리를 상징합니다. 소라게는 위협을 받으면 소라껍질 안으로 숨어버리지만 장수 풍뎅이는 몸에 비해 엄청난 힘으로 상대를 튕겨버리거나 뒤집어 버리죠. 그리고 단단한 갑옷은 장수풍뎅이를 쉽게 먹잇감으로 삼지 못하게 합니다. 여성이지만 왠만한 일진도 건드리지 못하는 소셜 파워를 가지고 있는 배규리의 캐릭터를 정말 잘 표현한 동물이 아닐까 합니다.

 

 시즌 2가 제작된다면 규리가 계획했던 대로 호주로 유학을 갈 것인지 궁금한데요. 김진민 감독과 진한새 작가가 스토리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