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ypto/Analysis

비트코인 드디어 상승장의 시작 (22년 3월 11일)

이 포스팅은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0분 파동 분석

 

비트코인 삼각수렴

 

조정의 완성이 된 것으로 보여 간단하게 마지막 세부파동만 정리하겠습니다.

 

중장기 파동 분석은 과거 차트 분석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긴 조정을 마쳤습니다. 조정이 끝났을지 모른다는 얘기를 몇 번이나 할 정도로 막판까지 질질 끄는 조정이었습니다.

 

아직도 조정이 진행 중일 수 있지만 확률적으로 20% 미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아이디어에서 21년 4월 고점부터 시작된 조정을 플랫으로 카운팅하고 있는데요.

 

관련된 내용은 지난 포스팅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딩뷰 지난 아이디어

 

결국 확장 플랫은 아니고 러닝 플랫으로 마무리 되는 모습입니다.

 

플랫의 마지막 C파의 5번째 파동 역시 깔끔한 삼각조정(Triangle)로 마무리되는 모습입니다.

 

저는 카운팅을 지금까지 5-3-5-3-? 으로 했었는데요.

 

다시 세부파동을 카운팅해보니 3-3-3-3-?으로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그 동안 임펄스로 카운팅하고도 애매한 파동들이 있었는데 이번 조정이 삼각 조정으로 끝난다면 더 확실히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세부파가 깔끔하게 지그재그 3파로 되지는 않았습니다. 엘리엇 파동은 원서가 사라지고 후대 분석가들이 엘리엇의 몇 편의 논문을 가지고 추정으로 살을 붙인게 많아서 유연하게 봐야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절대 규칙은 꼭 지켜야하고요.

 

 

향후 추세와 다른 시나리오

위의 카운팅이 맞다면 대략 55,000달러 또는 그 이상 도달하는 상승장이 도래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2월 11일 9시 저점 부근에서 USDT로 보유하던 자산을 모두 현물로 올인했습니다.

 

만약 2월 11일의 하락이 임펄스의 1파라고 한다면 굉장한 하락이 남아있는데 그건 너무 큰 하락이라 우선 제외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런 경우는 강력한 저항선인 29,000 달러 이하까지 떨어지는 시즌 종료가 되는 것이죠.

 

저는 그 시나리오까지 생각해서 37000달러 부근에서 손절가를 걸어 놓았습니다.

 

제발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비트맥스가 요즘 수수료 할인 및 UDST 거래를 상장하여 렉 없이 최저 수수료로 거래하기 좋아졌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제 레퍼럴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래 트레이딩뷰 아이디어에 세부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점이 소소하게 변화하는 것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구독하면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T/3vlJbrjj/

 

GRATOS 의 BINANCE:BTCUSDT 용 비트코인 드디어 간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

kr.tradingvi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