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상 시나리오

드디어 가장 우려하던 시나리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 하락은 남아있는 것으로 보이며, 지난 번 말씀 드린대로 30K는 충분히 도달할 여력이 있습니다. 

 

5파동 하락으로 A파동이 진행중?

현재 예상 시나리오는 5파동 하락이 완성될 것으로 보는 것이 진행으로 볼 때 가장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현재 3파동이 진행중이라고 하면 아직도 하락이 남은 것이죠.

 

그리고 5파동이 완성되면 그게 A파동이 되고 B파동 반등 후 재차 또 떨어지는 지그재그 조정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럼 20K까지도 열어두셔야합니다.

 

ABC 중 C 진행중?

또 다른 시나리오는 현재 C파동이 진행 중인 것으로 보는 관점입니다.

 

그러나 B로 카운팅 할만한 반등으로 보이지 않아서 사실 확률적으로 적어 보입니다.

 

 

대응 방안은?

두 시나리오 모두 대략 28K~30K까지 떨어진 뒤 반등을 한다는 공통점이 있죠. 결국 그 구간을 먹을 수 있으면 진입하고 자신이 없으면 파동 구조를 보고 들어가는게 안전해 보입니다.

 

28~30K는 개나소나 아는 지지선이기 때문에 쉽게 돌파될 거라는 트레이더도 있고, 정석대로 굳건히 지지해 줄 것이라는 예상도 있죠. 저는 적어도 30K 부근에서는 반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28K가 깨지면 다음 저항은 22K~23K 부근이기 때문에 바로 손절할 예정입니다.

 


비트맥스가 요즘 수수료 할인 및 UDST 거래를 상장하여 렉 없이 최저 수수료로 거래하기 좋아졌습니다. 저도 바이낸스로 넘어갔다가 요즘 다시 비트멕스로 넘어왔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레퍼럴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래 트레이딩뷰 아이디어에 세부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점이 소소하게 변화하는 것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구독하면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