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탄 아레나 코인 THG와 THC 차이

세탄 아레나 (Thetan Arena)는 THC와 THG를 게임에서 사용합니다.

THC와 THG는 둘다 게임에서 활용되는 토큰입니다.

1.1 THG란?

THG (세탄 젬, Thetan Gem)은 쎄탄 아레나에서 21년 9월 16일 IDO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여 발행한 토큰입니다.

IDO에서 발행된 통화량은 200,000개 이며, 최종 발행량은 2,500,000개입니다.

네트워크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행시 가격은 0.08달러였으며, 현재 시세는 4.73달러이니 대략 60배의 수익률입니다. 요즘 가격이 상당히 빠진 상황에서도 이정도 수익이라니 대단하네요.

세탄 젬은 영웅의 레벨업과 지갑 전송 수수료, 세탄 레젠더리 박스에 사용됩니다.

gTHG는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인게임 화폐(Ingame Currency)입니다. 즉 게임에서 뭔가 구입하기 위해서는 gTHG로 변환해야하는 것이죠.

 

세탄 젬 계약 주소 (THG Contract Address): 0x9fd87aefe02441b123c3c32466cd9db4c578618f

 

1.2 THC란?

THC는 인게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코인으로 발행량은 무한대입니다.

세탄 박스를 열어서 얻은 영웅이나 마켓 플레이스에 나온 영웅을 구입하여야 THC를 채굴 할 수있습니다.

THC는 게임을 끝낸 뒤 얻을 수 있으며, 영웅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게임의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영웅의 등급에 따라 승리 시 얻게 되는 코인도 달라지게 됩니다.

채굴이 불가능한 기본 캐릭터나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가능한 영웅은 Non-gTHC라는 마크가 붙어있습니다. 인게임에 있는 캐릭터 구입해서 당황하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영웅이 없어도 THC를 얻는 방법이 또 있는데요. 바로 랭킹을 올리는 것입니다. 랭킹이 올라가면 중간 보상으로 THC를 지급합니다. 무과금으로 THC를 얻을 수는 있지만 영웅이 없다면 브론즈 등급까지 올라가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세탄코인 계약주소 (THC Contract Address): 0x1e4e9397533efbf31ed451eae1c17bca090bc9ef

2. 세탄 아레나 출금하기

랭킹을 올려서 무과금으로 THC를 출금할 수 있지습니다.

예전 소개글에서 승률 55%일 때 얼마나 시간을 투자해야하는지 계산해 보았는데요. 관련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12.09 - [게임] - P2E 게임 쎄탄 아레나(Thetan Arena) 소개

제가 실제로 해본 결과 올라갈 수록 승률이 떨어져서 브론즈를 달성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저는 간신히 리쿠르트3 (브론즈 아래가 리크루트)까지 달성하고 더이상 오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쌓여있는 THC는 50여개 (약 현재 기준 5000원)가 있어서 아깝더군요.

그래서 0.09WBNB (약 39달러)수준의 영웅을 구입했습니다. 남은 채굴량이 전부 소진된 영웅은 더 저렴한 것도 있습니다. 저는 THC도 어떻게 모이는지 확인해 보려고 채굴가능한 영웅으로 구입했습니다. gTHC 채굴(gTHC Battles)이 146/239 (93게임 남음)에 구입했는데요. 만약 승률이 50%라면 약 2달러 정도를 벌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더군요.

나의 첫 세탄아레나 영웅



혹시 바로 출금이 되나 싶어 출금을 눌렀더니 이전에는 나타났던 브론즈 이상 등급을 달성해야 출금이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사라졌습니다.

다만 수수료가 부족하다는 메세지만 나올 뿐이었죠.

하루 출금 제한은 60THC라서 영웅으로 THC를 모아서 60THC이상 만들어서 출금을 진행했습니다.

출금을 위해서는 최소 0.3THG (약 1500원)가 필요했기 때문에 짜투리 BNB로 THG를 샀습니다. THG는 팬케이크 스왑에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팬케이크 스왑: https://pancakeswap.finance/swap

 

Exchange | PancakeSwap

The most popular AMM on BSC by user count! Earn CAKE through yield farming or win it in the Lottery, then stake it in Syrup Pools to earn more tokens! Initial Farm Offerings (new token launch model pioneered by PancakeSwap), NFTs, and more, on a platform y

pancakeswap.finance

 

2.1 출금 방법

사진은 넣기 귀찮아서 최대한 자세히 말로 풀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THG를 구매했다면 세탄 아레나 마켓 플레이스에 들어가 메타마스크 지갑을 연결합니다.

2. 우측 상단 메뉴에서 My Profile을 클릭

3. Wallet 클릭

4. THG를 Deposit 눌러 gTHG로 변환하기

5. Ingame Currency에서 gTHC의 Claim 클릭. PC는 한 화면에 Wallet 토큰과 Ingame 토큰이 표시 되는데 모바일은 Ingame을 클릭해야 gTHC와 gTHG가 나타납니다. 이때 gTHG에서 수수료가 빠져나갑니다. gTHG를 충전해 놓지 않았다면 여기서 수수료가 부족하다고 진행되지 않습니다.

6. Wallet을 확인하면 THC가 입금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allet에서 THC 확인하기


랭킹에서 얻은 THC를 얻기 위해 영웅만 필요하다면 가장 저렴한 영웅을 구입해도 됩니다. 그러나 채굴이 종료되었더라도 영웅을 0.02WBNB이하로 팔지 못하도록 게임측에서 제한을 걸어두었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영웅은 0.02WBNB (현재 약 8.75달러)입니다. 따라서 THC를 9달러 이상 가치로 모으지 못했다면 오히려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영웅


글에서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댓글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