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꿈은 별 의미없는 꿈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이번에는 우리에게 가장 친근한 가족같은 동물 개가 꿈에 나타난다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상황별 꿈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개가 새끼를 낳는 꿈
집 안에 식구가 늘거나 재물이 늘어 나는 등의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는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나 근심, 걱정이 사라져 해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흰색 강아지꿈
이 꿈은 행운을 상징하는 것으로 귀인을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하얀 새끼 강아지와 같이 귀여운 아이를 갖게 되는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엄청 큰 개가 나오는 꿈
재물, 명예 모두 점차 나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 나간 개가 돌아오는 꿈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산을 다시 찾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가라면 떠나간 직원, 아랫사람이 돌아오거나 계약이 잘 성사됩니다. 또는 소원했던 지인으로 부터 의외의 소식을 듣게 될 것을 뜻합니다.

 

개가 파란 고추를 물고 방으로 들어오는 꿈
똘똘한 남자아이를 잉태하는 태몽입니다. 또는 좋은 기운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군견, 경찰견이 뛰 올라 하늘로 올라가는 꿈
회사원이라면 승진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또는 입학, 당선, 합격, 자격 취득하고 있는 일이 잘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가 손가락을 물어 피가 나는 꿈
개가 손가락을 물어 피가 나는 개꿈 해몽은 선물을 받거나 재물 또는 돈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개를 선물받는 꿈
친구나 연인에게 귀한 선물을 받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또는 재물과 돈이 들어오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납고 싫은 개가 없어진 꿈
늘 불편해했던 사람이 시야에서 사라지게 되어 마음이 편안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흰 개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당신을 도와줄 귀인이 나타나고, 어려운 난관을 이겨내고 행운과 도움의 손길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강아지가 물에 빠지는 꿈
어려운 일이 술술 풀리게 되고 귀인을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다친 개를 보는 꿈
현실의 고민이나 문제가 서서히 해결되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가 재롱피우는 꿈
당신을 지지하는 추종자들이 점점 늘어나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에게 구해지는 꿈
누군가로부터 실제 생활에서 도움과 지원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개를 선물받는 꿈
지인으로 부터 선물을 받게 되는 꿈입니다. 또는 길운이 들어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개 밥주는 꿈
조상에게 감사함을 표하면 행운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개가 자신을 핥는 꿈
논문이나 연주회, 발표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아 대중에게 명예를 얻고 이름을 떨치게 되는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큰개를 잡으려고 쫒아가는 꿈
다른 사람이 대신 자신의 일을 해결해주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자기 자신이 열심히 한 만큼 큰 부를 얻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개똥 밟는 꿈
자신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재물을 얻게 됩니다. 사람의 똥에 비해서는 그 강도가 약한 편입니다.

 

개똥을 보는 꿈
재물운이 들어오고 경제적인 문제가 해소되거나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돈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흉몽인 경우

 

 

개에게 물릴뻔한 꿈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 꿈으로 공공기관과의 일에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하고 일이 잘 풀리지 않음을 뜻합니다.

 

개싸움 보는 꿈
사람들 사이에서 구설수에 오르게 될 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큰 개가 나와서 두려움에 떠는 꿈
큰 개가 나와서 무서운 꿈은 당신의 출세욕이 크다는 것을 뜻합니다. 너무 큰 출세욕으로 인하여 자신을 망가트릴 수 있으니 절제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개가 냄새를 맡는 꿈
비방을 당하거나 헛소문에의하여 고통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검은 개가 나오는 꿈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병에 걸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개가 집주인 다리를 물어뜯는 꿈
남의 일에 참견을 했다가 망신을 당할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예기치 않았던 사건이 생겨나 엄청난 손해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가 물에 흠뻑 젖어 떨고 있는 꿈
개가 물에 젖는 개 꿈해몽은 배신을 당한 후 손실이 생기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개를 잡아먹는 꿈
사업에 너무 많은 투자금을 투입하거나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부동산 거래에 실패하거나 서류가 잘못되어 재물의 손실을 입게됨을 암시합니다. 자매, 형제 사이에 불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개의 성기가 커져 있는 모습이 보이는 꿈
집에 일하는 사람 중 자신에게 말을 낮추는 사람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개한테 물리는 꿈
당신을 싫어하는 사람으로부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암투나 위협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좋아하지 않는 사람으로부터 청혼을 받아 고통을 받거나 원하지 않는 잠자리를 갖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가 되는 꿈 해몽

스스로에 대한 자아 존중감이 낮아진 것을 뜻합니다. 말도 안되는 의혹에 시달릴 때도 비슷한 꿈을 꾸게 됩니다. 또는 스스로의 기반이 무너져 내려 위엄과 명예가 곤두박질 칠 수 있고 진행 중인 일이 실패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키우던 개가 죽는 꿈
반려견이 죽는 꿈은 일반적으로 좋은 의미를 갖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려견이 죽는 꿈 해몽

 

개가 똥 오줌 싸는 꿈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에서 장애가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가 짓는 꿈
인간관계에서 사소한 오해로 인해 다툼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두 마리 개가 서로 물어뜯고 싸우는 꿈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 심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행실을 조심해야하며 한 걸음 물러나서 생각해 보는 조심성을 키워나가야 함을 의미합니다.

 

개가 집 나가는 꿈
목표한 일이 실패하거나 재물의 손실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로인해 꿈에서 슬픔에 잠겨있다면 현실에서도 마음이 상하게 될 좌절이나 어려움을 격게 될 수 있습니다.

 

검은 새끼강아지 꿈
고용인이나 부하직원, 친척, 친한 동생, 자녀 등과 같이 아랫사람에 의해 귀찮고 피곤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음을 뜻합니다.

 

 

 


반흉반길 또는 어느 것도 아닌 경우

 

 

많은 개가 나오는 꿈
여성이라면 많은 남성들로부터 사랑을 받게 되는 꿈입니다. 많은 남성들의 구애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개와 악수하는 꿈
자신이 원하지 않는 환경과 상황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꿈입니다.

 

개를 위협하는 꿈
당신의 윗사람에 대한 안좋은 생각이 투영된 심몽입니다.

 

개 집에 들어가 있는 꿈
자신에게 한계를 두지 않고 당당하게 일을 진행 하라는 의미의 꿈입니다. 혹은 지금까지의 진행 방향이 올바른 것이었는지 다시 숙고 해야함을 뜻하는 꿈입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