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 태몽 총 정리

외로 주위에 뱀을 태몽으로 꾸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뱀은 과거 수메르 지방에서는 지혜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이집트의 파라오의 왕관 이마에는 코브라와 뱀의 몸을한 수호신 장식이 있습니다. 동양에서도 일부 지역에서 뱀은 다산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신성시 되었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뱀은 똑똑하고 영민한 동물로 여겨졌는데요. 뱀을 태몽으로 꾸었을 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뱀 태몽의 꿈 풀이

 

태몽에서 뱀은 성별을 예측하기 어려운 동물입니다. 뱀의 크기가 크면 아들, 작으면 딸로 판단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굵고 큰 구렁이나 보아뱀 등은 아들, 실뱀은 딸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완벽히 일치하지는 않으며 뱀의 색이 화려하면 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꿈에서 깬 뒤 그 기억이 인상 깊을 수록 그리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기분이 느껴질 수록 더욱 좋은 태몽입니다. 공통적으로 뱀은 아이의 머리가 좋고 뛰어난 재주를 갖추고 있음을 의미하며 뱀의 크기가 크면 큰 인물이 되어 이름을 날리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뱀을 잃어버리거나 눈앞에서 사라지는 것은 좋지 않은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직접 안거나 취하거나 만지는 등 직접 접촉 하는 꿈 좋은 태몽입니다. 그저 뱀을 쳐다보았거나 만지지 않은 경우보다 더 좋은 의미를 갖습니다. 

다양한 상황 속에서 뱀 태몽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별 자세한 뱀 태몽 (성별, 직업 등)

 

눈을 부라리는 검은 뱀

 

길고 큰 구렁이가 기둥에 감겨 몸을 늘어 뜨리고 있는 꿈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고 명령을 내리는 위치까지 오르게 되는 아이를 낳게 됩니다.

 

커다란 뱀이 지붕위로 올라가는 꿈

부모에게 효도하는 효녀를 낳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구렁이에 물리는 꿈, 구렁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구렁이에 물리거나 구러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태아가 장차 높은 지위에오르는 대성할 인물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구렁이를 안는 경우는 더더욱 좋은 꿈입니다.

 

검은 빛을 띈 어둡고 진한색의 큰 뱀 꿈

건강한 아들을 뜻하는 꿈입니다.

 

 

검은 구렁이꿈

장차 두뇌가 뛰어나고 현명한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처세술이 좋아 높은 위치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만약 흰색의 뱀이 꿈

정치인이나 작가, 연예계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여 큰 인물로 성공하는 아이를 낳게되는 태몽입니다.

 

물속을 유유히 헤엄지는 물뱀 꿈

평생이 평안하고 순탄한 인생을 사는 아이의 태몽입니다. 물뱀은 재주가 많고 재능이 뛰어난 딸로 해석됩니다.

 

가늘고 작은 실뱀 또는 형형색색의 뱀 꿈

일반적으로 어여쁜 딸을 얻게 되는 태몽입니다.

 

연꽃과 실뱀

큰 뱀에게 물리는 꿈

아이가 자라서 큰 인물이 되는 태몽이며 물렸을 때 아프면 더욱 좋은 뜻을 갖게됩니다.

 

자신이 큰뱀을 난도질 하는 꿈

자라서 덕과 인품이 넘치는 사람으로 자라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로 부터 존경을 받는 인물로 자라는 태몽입니다.

 

난도질 당한 뱀이 사람이 되는 꿈

은덕을 많이 쌓게 되며 많은 사람들로 부터 칭송을 받는 큰 인물로 자라게 됩니다.

 

큰 뱀이 지붕 아래나 집의 빈 공간에 들어가는 꿈

구렁이와 같은 큰 뱀이 집의 어느 공간에 들어가는 것은 단체나 기관의 장이 될 확률이 높고, 해외에서 생활하거나 공부하게 되는 사람이 태어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길에 늘어져있는 검은 뱀

 

자신이 길을 걷는데 작은 뱀들이 우글거리는 꿈

태어날 아이가 장차 지도자나 교육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

 

청색 뱀이 길가에 있거나 자신에게 안기는 꿈

장차 아이가 자라 대중들의 인기를 먹고 사는 직업을 가질 것을 암시합니다. 연예인, 스포츠 스타, 정치인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노란색 구렁이가 늘어져 있거나 자신에게 안기는 꿈

사업가나 정치가가되어 명예와 부를 얻는 아이에 관한 태몽입니다.

 

늘어져 있는 황색 구렁이가 사라지는 꿈

건강하고 의욕이 강한 정력적인 아들이 태어날 것을 뜻하빈다.

 

노란 황색 구렁이

 

많은 황색 구렁이가 늘어서 있는 것을 보는 꿈

향후 추종하는 사람들이 많은 위대한 정치가나 사업가가 되어 명예와 권세를 얻을 사람이 태어나게 됩니다. 많은 복과 재물을 누릴 수 있는 아이를 낳을 태몽입니다.

 

크고 노란 구렁이 무리가 바로 앞에서 몸을 꼬면서 올라가는 꿈

큰 기운과 특별한 재능을 지닌 강한 아이가 태어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두 마리의 큰 구렁이는 쌍둥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푸른색 구렁이가 몸을 아래로 늘어뜨린 꿈

앞으로 활동하는 기관이나 사회에서 우두머리가 되는 재목이 태어나게 됩니다.

 

청색 구렁이가 산 정상에서 산 아래를 향해 몸을 늘어뜨리고 있는 꿈

장래에 많은 사람을 지휘하는 큰 지도자가 될 아이를 잉태하는 꿈입니다.

 

 

청구렁이나 점박이 구렁이가 산 속에 길게 늘어서 있는 꿈

외모가 뛰어나고 다른 사람들의 사랑과 인기를 얻게 되는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아이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선망을 한몸에 받게 됩니다.

 

비단뱀, 꽃 뱀 등 무늬가 아름다운 뱀들이 자신을 쫒아오는 꿈

일반적으로 외모가 수려한 여자아이를 의미 합니다. 이러한 외모와 사교적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를 얻게 도비니다. 패션이나 연예계 등 유행에 민감하고 감각적인 업종에서 두각을 나타낼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붉은 실뱀이 치마폭으로 들어오는 꿈

아름다운 여자 아이가 태어남을 암시합니다. 또한 상냥하고 친절한 성품을 가진 아이로 자라나게 됩니다.

 

상처가 난 뱀을 남편이 들고 온 꿈

임산모가 임신으로 인해 몸이 허약해지거나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의 어려움을 겪을 뿐 그 만큼 어여쁜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보통 여자아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청색 뱀과 잠자리

 

교탁에 뱀이 누워있는 꿈

학교 교탁에 뱀이 찾아와 누웠다면 두뇌가 영특하며 학문적으로 뛰어난 아기를 잉태하게 됩니다. 성별은 여아를 의미할 가능성이 높으며 뜻을 이루게 되어 큰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큰 구렁이 태몽이 여자아이인 경우

일반적으로 구렁이는 남자아이를 뜻하지만 여자아이가 태어날 수 있습니다. 남자아이와 마찬가지로 재주가 뛰어나거나 능력이 출중하여 많은 사람들이 뒤따르며 정치가, 사업가 등 세상에 이름을 날리는 아이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글우글한 뱀들을 보며 미소를 짓는 꿈

태어날 아이를 추종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깊이 있는 학문을 연구하거나 교육자, 교수 등에 종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는 많은 사람을 이끄는 훌륭한 인물이 될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황소가 자신의 몸에 감긴 뱀을 밟아 죽인 꿈

건축업이나 토목업쪽에서 뛰어난 능력과 기술을 갖게되는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붉은 독사

 

뱀의 머리나 꼬리를 삽으로 자르는 꿈

영특하고 리더쉽이 있어 많은 사람을 이끌게되는 아들을 잉태하는 꿈입니다.

 

여러 마리의 뱀이 커다란 비닐에 꽉 차게 담겨있는 꿈

이러한 꿈에서 여러마리의 뱀은 여러가지의 재주를 상징해 줍니다. 여러마리의 뱀이 있듯 여러가지 방면에서 여러 재주를 가진 아이를 얻게될 태몽입니다.

 

큰 구렁이가 용마루로 들어간 꿈

어떤 단체나 회사의 지도자가될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특히 용마루는 공공 단체를 상징하는 것을 해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공 단체의 우두머리가 되는 리더쉽있는 아이에 관한 태몽입니다.

 

공공 우물에 구렁이와 지네가 득실거리는 꿈

사업이나 장사를 통해 크게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의 수장이 될 아이를 잉태하게 됩니다.

 

 

뱀과 자신이 성교를 하는 꿈

부귀 영화를 누리는 아이에 관한 태몽입니다. 머리가 영민하고 지혜로운 자녀를 낳게 됩니다.

 

모르는 남자가 주는 뱀을 두 손을 건네 받은 꿈

건강하고 영특한 아이를 갖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뱀에 관한 태몽을 정리하였습니다.

좋은 태몽과 함께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를 순산하시길 기원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