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토끼가 꿈에 나온다면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을 것 같은데요. 꿈에서 토끼는 재물, 아랫 사람, 선한 존재 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토끼가 꿈에 나오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상황에 따른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품에 안은 토끼꿈

자신이 하는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을 뜻하고 이로 인해서 가정이 평화롭고 안정적인 생활을 누릴 것을 뜻합니다. 태몽이라면 귀엽고 예쁜 딸을 낳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토끼 잡는 꿈

자신이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금전이나 재물이 들어올 것을 상징합니다.

 

토끼 떼가 들판에서 뛰어노는 꿈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을 자신이 원하는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토끼를 사는 꿈

선물이 들어오거나 재물이 들어올 것을 의미하고 생활이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을 살아갈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회색 토끼를 본 꿈

대인관계가 원만해지며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받을 일이 생길 것을 뜻합니다.

 

 

새끼 토끼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임신부라면 아주 귀여운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하며, 또는 오랫동안 알던 귀인을 만나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토끼에게 자신이 물리는 꿈

하는 일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잘 풀릴 것을 뜻하며 재물이 들어올 것을 나타냅니다.

 

토끼 가방 안에 들어온 꿈

환자의 경우 병이 완쾌되고 그동안의 고민거리가 해소될 꿈입니다.

 

뛰는 토끼를 본 꿈

직장이 생기거나 지위가 상승하고 학자나 의사일 경우 길몽인 꿈입니다.

 

산토끼가 달려오는 꿈

싱글인 여성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고,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옵니다.

 

토끼가 손을 물어 피를 흘리는 꿈
횡재, 선물, 기쁜 소식, 재물, 돈이 생기고 하는 일들이 서서히 풀리게 될 것입니다.

 

토끼가 실내에 들어오는 꿈
고민하던 일이 해결될 것입니다. 환자는 앓고 있던 병이 완쾌될 것입니다.

 

토끼를 기르는 꿈
자신을 속이려는 사람들이 나타나지만,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는 것을 암시합니다.

 

토끼를 잡은 꿈
어떤 일에서 이익을 보게 되는 길몽입니다.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꿈

학문 탐구, 자료 발견, 출판, 논문 발표를 하거나 각종 학술세미나에 참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산토끼를 따라가는 꿈

잃어버린 물건을 찾게 되거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됩니다. 경사 또는 기쁜 소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새끼 낳는 토끼 꿈

자신이 발명가라면 자신의 생각이 선택되고 상품화가 되어 재물로 연결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술가라면 작품을 발표하여 실력을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토끼가 옷자락을 물고 놓지 않는 꿈

우연한 기회에 자신을 이끌어줄 귀인을 만나 그 사람의 도움으로 일을 순조롭게 이루게 됩니다.

 

흰 토끼 꿈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고 환자라면 병이 나아질 징조입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이 예민하여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족이 새끼 토끼를 집안으로 들고 오는 꿈

태몽으로 예쁜 딸을 낳게 되며 가정이 불같이 일어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토끼가 떡방아를 찧는 꿈

결혼 상대를 만나게 되거나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을 만나 한동안 여유로운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토끼가 숲 속에서 자고 있는 꿈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가와 의논을 하거나 인기 있는 직종에서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임산부라면 출산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꿈

깊은 학문을 닦아 진리를 깨닫고 연구논문 발표나 각종 학술세미나에 참석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토끼가 너무 귀여워서 안고 있는 꿈

이는 태몽꿈으로 보이며 이쁜 딸을 출산할 암시이며 예기치 못했던 선물을 받게 될 꿈입니다. 또는 인연을 만나게 되는 꿈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이루어지거나 새로운 연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토끼가 손을 무는 꿈

토끼가 손을 물어서 피가 난다면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토끼 떼가 풀밭에서 풀을 뜯고 있는 꿈

집안과 직장이 모두 안정되며 평화로워질 징조입니다. 지금까지 힘들었던 문제들이 있었다면 일이 잘 풀리게 되니 안심해도 좋겠습니다.

 

토끼가 뿔뿔이 달아나는 꿈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토끼몰이 중 풀 속으로 토끼가 숨는 꿈

하고 있는 일이 뚜렷한 방향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반적으로 진행방향을 재확인한 뒤 일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토끼가 줄을 지어 가고 있는 꿈

운세가 상승하고 재물운이 좋아져서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여러 마리의 토끼가 형형색색으로 보이는 꿈

흰 토끼는 진실, 검은 토끼는 지혜, 노란 토끼는 재물, 얼룩무늬 토끼는 용맹, 파란 토끼는 정신, 빨간 토끼는 재물을 상징합니다.

 

자신이 실험용 토끼가 된 꿈

아주 큰 성과를 이뤄낼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짝짓기하고 있는 토끼 꿈

매우 좋은 꿈으로 재물운이 들어오거나 예술에 종사하고 있다면 작품을 출시하고 이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될 징조입니다.

 

토끼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시작은 부족하겠지만 끝은 풍족한 것으로 작은 일로 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흉몽인 경우

 

 

검은 토끼를 보는 꿈

자신이 하는 일이나 사업들이 잘 진행되지 않을 것을 나타내고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양이가 토끼를 잡아가는 꿈

집안에 도둑이 들어 재산을 잃게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토끼가 덫에 걸려 발버둥 치는 꿈

원하지 않는 위치와 일을 하고 있지만 용기가 없어 그만두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때 과감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끼가 우리 밖으로 탈출하는 꿈

현재 속해있는 그룹이나 조직에서 빠져나오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토끼가 죽어있는 꿈

죽어 있는 토끼가 나오는 꿈은 생각하지 못한 병에 걸리게 되거나 사고를 당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늑대가 토끼를 몰이하는 꿈

가정에 도둑이 들어 살림살이를 가져가거나 사고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방안으로 토끼가 뛰어들어 오는 꿈

자신의 집안이 어느 한순간 근심 걱정거리가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반흉 반길 또는 둘 다 아닌 경우

 

 

토끼를 키우는 꿈

여러 가지 사업에 도전하거나 사람들이 적성에 맞는 일에 종사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키우던 토끼가 도망간다면 재물을 잃거나 실직을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토끼를 향해 총을 쏘아댄 꿈

모든 경제적 수입원을 잃게 될 징조입니다.

 

여러 마리 토끼가 잠자는 꿈

직장에서는 여러 사람에게 칭찬을 들을 수 있지만 임신·출산의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토끼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저녁도 좋은 꿈 꾸시고 평안한 밤 보내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