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정수기 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우리나라는 수도물도 그냥 마실수 있다고 하지만 송수관이 노후되는 등 물이 들어오는 경로의 위생이 염려되는 경우가 있어서 정수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잘 사용하던 정수기가 고장나면 처리 비용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그러나 정수기와 같은 대형 폐가전은 무료로 폐기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정수기를 제대로 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수기 버리는 방법
방문수거 신청 (무상)
정수기는 대형 폐가전으로 분류되어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입니다. 대형 폐가전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부피가 큰 전자 제품들을 이야기합니다.
대형 폐가전이 1개라도 있다면 15990909 사이트에서 방문 수거를 신청하여 편리하게 집에서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집 밖으로 옮기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폐가전은 수거 기사분이 오시면 바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해체를 해놓아야 합니다. 그러나 경우에 본인이 직접 하기 어려운 경우는 방문 기사님에게 미리 연락하여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수거만 하고 해체는 해줄 수 없다고 하시면 해체하는 사설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빌트인된 정수기도 수거 품목에서 제외 됩니다. 요즘 싱크볼에 직수정수기를 많이 설치하는데 해체 후 수거가 가능한지는 문의가 필요합니다.
대형폐가전 무상수거를 신청하게 되면 소형폐가전은 개수에 상관없이 함께 폐기할 수 있습니다. 소형 폐가전만 따로 무상 수거를 신청하면 5개 이상 모아야 하기 때문에 대형 폐가전을 버릴 때 함께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폐가전일 것이라고 생각한 품목 중 무상수거 대상이 아닌 경우가 많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안마의자나 전기 면도기와 같은 품목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무상수거 품목 확인하기
폐기물 스티커 이용 (유상)
만약 무상수거가 되지 않는 도서지역이라면 버리기 위해서 폐기물 스티커를 이용해야 합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받기 위해서는 마트, 편의점 또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폐기할 물품을 접수해야 합니다. 접수 후 받은 스티커는 배출할 기기에 붙인 뒤 신고한 배출 일자에 맞춰서 집 밖에 내놓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