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포토 사진 앱 에서 공유장소 타임라인으로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시놀로지 포토 사진 앱 (Synology Photo, Photo Mobile)에서 관리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가 공유장소에 접속했을 때, 타임라인으로 보기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폴더로 봐야하는데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 폰에서 타임라인으로 보기 때문에 폴더보다 타임라인이 더 익숙하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액세스 권한 변경
현재 시놀로지는 사진이 있는 공유 폴더를 전부 액세스 하는 권한이 없으면 타임라인 보기에 제한을 걸리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 사진을 액세스 할 수 있게 권한을 주면 해결 가능합니다.
먼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시놀로지 포토 앱을 열어줍니다.
우측 상단의 동그란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을 눌러줍니다.
[공유 장소 탭] - [액세스 권한 설정]에 들어가서 해당 사용자의 권한을 전체 액세스로 변경합니다.
액세스 권한에서 사용자가 있다면 수준을 변경하고, 없는 경우는 사용자/그룹에 원하는 사용자나 그룹을 입력하고 우측 + 표시를 눌러서 새롭게 권한을 생성합니다.
나스 성능에 따라 사용자가 보이는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으니 바로 보이지 않아도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DS216j 기준으로 약 5분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많은 자료를 업로드 하는 중이었지만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앨범으로 공유하기
새 앨범 생성하기
첫번째 방법은 모든 폴더에 대한 접근을 열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다 열어 줘도 괜찮은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일부 사진만 타임라인으로 보기 원한다면 앨범을 생성해야합니다.
앨범 탭을 열고 우측에 + 표시를 눌러 새로운 앨범(조건부 앨범)을 생성합니다. 폴더를 통째로 공유하는 것이 편리하므로 조건부 앨범으로 생성합니다.
공유 장소를 선택 후 폴더를 아이콘을 누르고 공유하기 원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생성한 앨범 공유하기
앨범이 생성 된 뒤 앨범의 세점을 눌러 공유를 선택합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앨범 공유 글로 다시 자세히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공유한 계정으로 접속하면 공유 탭에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날짜 순으로 정리하면 타임라인처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완벽한 타임라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PC에서 시놀로지 포토로 타임라인 모드로 보면 우측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올리면 시간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스크롤이 나타나는데 그런 기능은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폴더만 공유해야하는 경우에는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Reddit에도 이와 관련하여 사람들의 불만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그냥 일부 폴더를 공유한 사람이라도 타임라인 보기를 기본 조건으로 하고 허용해 줘야한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나중에는 별도의 설정 없이 타임라인으로 보기를 적용해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