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현재 상황

그동안 너무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몸도 않좋고, 분석이 시원하게 되지 않아서 주로 관망을 위주로 했습니다.

현재 장기간 기간 조정이 진행 되고 있는데요. 기간 조정이지만 변동폭은 +-10% 수준으로 작지는 않았습니다. 다 발라먹으신 고수분들 부럽네요. 저도 살짝 2~3번 크게 먹긴했습니다.

드디어 매수의 시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아마 저점은 지난 저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수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5파가 진행 중이거나 조정이 계속 이어지는 시나리오로 볼 수 있는데요.

메인 시나리오는 마지막 5파가 다이아고날로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서 임펄스로 떨어지거나 5파동이 연장으로 나오는 건 좀 쌩뚱맞아보입니다.

대략 저점은 26K로 보고 있지만 27.5~28K 부근에서 마무리 되고 올라갈 듯합니다.

아직 하락 남았으니 바로바로 대응이 안되시면 -10%정도 손실을 버틸 자신 있는 분만 진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알트들을 보면 이미 5파동이 다 나온 것처럼 보이는 애들도 있어서 이자리에서 반등한다고 해도 딱히 이상하지는 않으니까요.

 

향후 대응과 전략

일단 29.5k에서 살짝 롱에 들어갔습니다. 상당한 매물대가 쌓여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한번에 쉽게 돌파하지는 못할 거라는 생각에서요.

 

메인 시나리오 관점으로 진행될 것을 예상하면 31K 아래쪽에서 한번 정리를 하고 상황을 봐서 숏으로 다시 스위칭할 생각입니다.

 

손절가를 잡기는 좀 많이 애매한데요.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았던 28.5K가 깨지면 손절을 하는 것이 정석적인 거래라 볼 수 있겠습니다.

 

위 아래 손익비는 5% 수준으로 좋은 자리는 아닙니만 단기 상승이 조금더 갈 확률은 높아 보입니다. 다만 혹시라도 물리면 중장기 관점에서 탈출 가능한 자리입니다. 그러나 물리는 것 보다 28.5K가 밀리면 쭉 빠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저점에서 다시 포지션을 잡는게 더 좋은 방향입니다.

 

 

 


아래 트레이딩뷰 아이디어에 세부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점이 소소하게 변화하는 것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구독하면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kr.tradingview.com/u/GRATOS/

 

주인장 레퍼럴 주소

레퍼럴 가입시 수수료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분석이 유용하다면 아래 레퍼럴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제게 소중한 후원이 됩니다.

비트맥스 가입하기: https://www.bitmex.com/register/Z3Hu2T

비트겟 가입하기: https://partner.bitget.com/bg/M6EEEW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