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3단 접이식 폴딩 카트에 대한 리뷰와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fea. 내돈내산).

 

처음 카트를 사용할 때는 접는 것도 펴는 것도 헷갈려서 애를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 처음에는 설명서를 매번 보면서 익숙해질 때까지 따라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설명서 없이도 문제없이 변신을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나중에 사용법을 까먹을까봐 설명서를 버리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냥 이 페이지를 익숙해 질 때까지 즐겨찾기 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단 변신 코스트코 카트

 

 

코스트코 카트는 특이하게 2가지 타입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우리가 속칭 구루마라고도 부르는 밑바침이 넓은 카트 형태입니다. 무겁고 많은 양의 박스를 싣기에 좋은 형태입니다.

 

코스트코 카트 카트형태
카트 모드

 

두 번째는 길게 세워서 물건을 기울여 적재하는 핸드 트럭 형태입니다. 택배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을 종종 봤는데요. 접촉면이 2개라서 언덕이나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옮길 수가 있습니다.

 

다만 적재하는 양은 상대적으로 작아지고요. 또한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저 같은 경우 고정 로프도 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핸드 트럭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코스트코 카트 세운사진
핸드트럭 모드

 

저는 주로 첫 번째 형태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마트에서 장보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신다면 바닥면이 넓은 형태를 주로 사용하게 되실 것 같네요.

카트 변신시키는 방법

카트에 부착되어 있는 매뉴얼만으로는 잘 이해가 안 가시거나, 매뉴얼을 버렸는 데 사용법을 까먹으신 분들이 있을지 몰라 변신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접고 펴기에서 먼저 기억하실 것은 순서입니다.

 

1. 보관용 접힌 상태

2. 카트

3. 핸드 트럭 

 

펼칠 때는 1 - 2 - 3 순서로, 접을 때는 3 - 2 - 1 순서로 해야 합니다.

이것만 잘 기억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저는 처음에 3에서 1로 바로 변신시키려고 끙끙댓던 기억이 나네요.

 

카트로 바꾸는 방법 ( 1 → 2)

 

카트의 손잡이를 잡고 검은색 작은 부분을 눌러 줍니다. 한쪽만 눌러도 반대쪽도 빠지니 양쪽을 다 누르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엔 특별한 버튼 같은 게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걸려 있는 것을 빼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 뒤 손잡이를 쭉 젖히면 끝입니다.

 

아래와 같이 엄지로 걸쇠만 가볍게 누르면서 나머지 손가락으로 핸들을 잡아 올리시면 됩니다.

 

카트 핸들 걸쇠 누르기

 

수납용 상태에서 카트로 만드는 법

 

카트를 접는 방법 ( 2 → 1)

 

가운데 파란색 폴드 버튼을 누릅니다.

 

접는 폴드 버튼 누르기

 

폴드를 누른 상태로 핸들을 잡고 접어줍니다. 

 

핸들 내려서 접기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걸쇠에 잘 걸어 줍니다.

 

수납하기 위해 고리에 걸기

 

카트를 핸드 트럭으로 바꾸는 방법 ( 2 → 3)

 

가운데 손잡이의 파란색 걸쇠를 눌러서 풀고 손잡이를 젖히면 핸드 트럭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손잡이 젖혀서 핸드 트럭 만들기
가운데 손잡이 걸쇠 풀기

 

손잡이를 젖히면서 핸들을 펴기
손잡이를 젖히면서 핸들을 펴기

 

 

핸드 트럭을 카트로 바꾸는 방법 ( 3 → 2)

 

핸드트럭으로 바꿀 때 사용한 가운데 손잡이를 원래대로 젖히면 카트로 변신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걸쇠를 열어줍니다.

 

가운데 손잡이 걸쇠 풀기
가운데 손잡이 걸쇠 풀기

 

핸들을 올리며 가운데 손잡이 위로 올리기
핸들을 올리며 가운데 손잡이 위로 올리기

 

반대 방향 걸쇠에 걸기
반대 방향 걸쇠에 걸기

내돈 내산 사용 추천 후기

가성비가 좋고 2가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인 카트입니다.

허용 중량은 135kg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마트에서 장보는 용으로는 충분합니다.

아래는 평소에 제가 한번 장 볼 때 카트로 옮기는 양입니다.

 

코스트코 카트로 한번에 옮기는 양

 

1.5리터 물통 12개, 주스 6개, 과자, 맥주, 바나나, 우유 등 무겁고 큰 물건이 많이 포함되었는데도 한 번에 옮길 수 있습니다. 저거 다 카트 위에 올라가 있는 사진도 찍었는데 사라졌네요... 암튼 다 한 번에 싣고 왔습니다.

코스트코 접이식 카트 가격은?

코스트코 접이식 상자와 사용 시 편리함 2배

특히 위의 사진과 같이 코스트코 접이식 상자와 함께 활용하면 종이박스를 만들 필요도 없고 편리합니다. 둘 다 차에 두고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는 딱 박스 2개 사니까 적절한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한 번에 장을 많이 보는 사람에게 박스 하나는 좀 많이 부족했습니다.

폴딩박스 가격 확인하기

종이 박스가 없으니 분리수거할 거리도 줄어서 좋은 점도 있고요. 정말 편한데 요즘 저희 동네 코스트코 매대에서 빠졌는지 찾을 수 없네요. 매장에서 못 구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저렴한 비슷한 제품을 찾아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사용하면 편리함이 정말 좋습니다. 마트에서 계산하고 종이 박스 만들거나 할 필요 없이 마트 카트를 끌고 차로 가서 트렁크 열고 접이식 상자 펴고 옮겨 담으시면 됩니다.

 

접이식 카트는 접어서 수납하면 차 트렁크에 면적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일반적인 카트에 비해 무게가 절반 수준이라 여성분이 트렁크에서 꺼내기도 수월합니다. 그래도 너무 약골인 분은 살짝 무거우실 수 있지만 대부분은 충분하실 것입니다.

 

단점은 바닥면입니다. 일반적인 구루마에 비해 바닥면이 약간 좁고, 구멍이 있어서 이게 은근 신경 쓰이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박스 형태의 짐이고, 저는 접이식 박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오히려 바닥면이 너무 넓으면 트렁크에 수납하기 어려워서 저 정도 사이즈가 딱 좋더라고요.

 

이상으로 내돈내산 코스트코 접이식 카트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