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

 

신의 탑 원작 웹툰

 

  신의 탑이 애니로 제작되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신의 탑은 2부 중간쯤 보다가 그 뒤로는 안 봐서 대략 6~7년 정도 잊고 있었다. 중간에 연재가 잠시 중단됐다던가 어떤 이유가 있었던 거 같은데 오래돼서 왜 그만 봤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웹툰을 볼 시간도 없을 정도로 회사일이 바빠진 것도 이유 중 하나였을 것이다. 어쨌든 특유의 분위기와 캐릭터가 독특해 좋아하는 웹툰이다.

 

주인공 25번째 밤
주인공 "25번째 밤" - 출처 : 네이버 웹툰 신의 탑

 

  주인공은 "25번째 밤"(밤)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소년이고, "라헬"이라는 여자 아이를 쫒아서 제목과 같이 신의 탑을 오르는 내용이다. 강한 적을 만나서 이기고 나면 더 강한 적이 나오는 드래건 볼식 서사 구조를 갖는 일본풍 만화는 중, 고등학교 때 지겨울 만큼 봐서 별 기대하지 않고 봤지만, 의외로 대사가 주는 철학적인 면이나 디테일한 감성에서 차이가 있었다. 주인공 밤은 약간 우울해 보이는 캐릭터라서 에반게리온의 신지를 연상시켰지만 주도적으로 목표를 갖고 행동한다는 점은 많이 다르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 평가

 

 우선 신의 탑 애니 1화만 본 상황이라 평가는 추후 바뀔 수도 있을 것 같다. 1화까지의 내용과 원작을 비교해 보았을 때 총평은 3.5/5 정도 이다.

 

 총평 : 3.5/5

      • 작화 : 3/5
      • 음악 : 4.5/5
      • 스토리 : 3/5
      • 성우(더빙) : 4/5

  내가 본 애니는 거의 강철의 연금 술사가 마지막이고, 한창 애니를 보던 시기에 비해 뭔가 세련미는 떨어지는 느낌이었다. 애니만 봤을 때는 원작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는데, 원작 1화를 다시 찾아보고 나니 애니가 더 나았다. 나중에 개선된 원작 작화로 인해 기억이 보정된 거 같다. 

 

 

원작 괴물
괴물
원작 (상), 애니 (하)의 괴물 비교 - 출처 : 네이버 웹툰 신의 탑

 

 나름 액션 연출이나 음악은 괜찮아 보였다. 싸우는 내용이 많은 만화라서 액션 연출이 잘 표현되어야 앞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뭔가를 암시하는 대화가 신의 탑의 특유의 음흉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해 주는데, 대사들이 너무 많이 잘려 나가서 상당히 아쉬움이 많았다. 계속 이런 식으로 많은 부분이 잘린다면 차라리 원작을 다시 보지 애니를 계속 보지는 않을 것 같다.

 

까칠한 검은 삼월
까칠한 검은 삼월 - 출처 : 네이버 웹툰 신의 탑

 

 원작이 우리나라 웹툰이기 때문에 더빙판으로 봤는데, 성우는 나쁘지 않았다. 시간 나면 일본판도 보고 비교해 봐야겠다.

 

신의 탑 감독 : 사노 타카시 - 출처 : 네이버 웹툰 신의 탑

 

  감독과 스텝들 중 일본 이름이 많아서 의아했는데 제작을 한미일 합작으로 진행했다고 한다. 감독은 사노 타카시이고, 검색해본 결과 신의 탑만 나오는 걸로 봐서 신인 감독인 듯하다. 북미에서도 관심이 폭발 중이라고 하니 원작을 잘 살려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