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춘 1화 포스터
기안84 신작 회춘 주인공 가족 샷 / 출처 = 네이버 웹툰 회춘

 

 

기안 84가 8년간 준비했다는 야심작 회춘이 대한 리뷰이다.

 

 (이후부터는 회춘과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회춘의 설정
회춘의 설정을 잘 드러내는 짧은 문장 / 출처 = 네이버 웹툰 회춘

 

 회춘은 제목 그대로 노화가 진행되다가 생에 마지막에는 다시 젊음을 되찾는 사람들이 사는 세계의 이야기이다. 얼핏 보면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이하 벤버시)가 연상되는 설정이다. 하지만 벤버시의 경우 주인공만 나이를 거꾸로 먹지만 회춘은 모든 사람이 나이를 거꾸로 먹는다. 따라서 모든 등장인물이 노후 계획으로 회춘기에 어떻게 살아갈지 고민을 한다. 벤버시의 경우 노인, 장년, 청년, 아기의 완벽한 역순으로 노화가 진행되는 반면 회춘은 아기, 청춘, 장년, 청춘, 아기의 증가 후 감소 그래프를 그린다는 차이가 있다.

 

아기가 되어 죽는 순간 회춘
아기가 되어 숨을 거두는 순간 / 출처 = 네이버 웹툰 회춘

 

회차마다 한 인물을 주인공으로 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엄마, 아빠, 아들, 딸로 구성된 가족이 주요 인물이며 연관된 인물이 주인공 역할을 하기도 한다.

 

 각 인물의 청춘, 장년, 회춘 등의 시기에 맞춰 옴니버스 구성을 하고 있다. 그러나 각각의 이야기가 따로 놀지 않고 인과 관계가 연결되어 각 회차에서의 스토리가 하나의 큰 줄기를 이루게 된다.

 

전설의 커플상 수상 장면 / 출처 = MBC

 

 인물의 이름은 화사, 현무, 헨리, 나래 등 나 혼자 산다( 이하 나혼산)의 출연진에서 따왔다. 기안84가 나혼산 출연진을 그냥 업무상 동료가 아닌 가족처럼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실제 이름의 주인들과 웹툰의 인물은 의외로 매치가 잘 된다. 인물에 대한 분석은 시간이 되면 다음 리뷰에 진행하도록 하겠다.

 

 작화는 내 스타일이 아니지만 작화보다는 스토리에 점수를 많이 주는 편이기에 작화 2.5점, 스토리 4.5점 총평 4점을 주고 싶다.

 

 꽤 작위적인 설정에 뻔한 스토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예상외로 재미있다. 뭔가 뻔한 듯하면서도 회춘이라는 인생의 전환기를 통해 인물들이 처하는 상황이 급 반전하는 것이 긴장감을 놓지 않게 만든다. 완결까지 다 볼 것 같은 웹툰이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