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갈 때, 준비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우선적으로 숙박, 항공이 기본이고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챙겨야 할 서류도 많고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간다면 여행준비물도 상당합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갈 때 마지막에 하는 게 있는데, 바로 여행자보험 가입이예요. 물론 해외여행을 하면서 다친 적도 없고 아팠던 적도 없지만 왠지 보험이 없으면 불안하더라고요.

 

오늘은 요새 많이들 찾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을 할인받아서 가입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쿠폰을 구하려고 여행 카페나 블로그, 당근마켓에서 많이 검색하시는데 쿠폰 없어도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할인 혜택 받기

 

1. 먼저 아래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롯데면세점에서 마이뱅크 고객 대상 혜택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롯데면세점 회원 전용 마이뱅크 혜택이니, 롯데면세점 미가입자는 가입 후 이용해주세요.

 

 혜택 적용 기간 : 2022.01.10 - 12.31 (한 ID당 1회)

 

마이뱅크 고객 대상 혜택 증정 이벤트

롯데면세점

kor.lottedfs.com

 

2.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10% OFF 할인 혜택 받기를 클릭합니다.

마이뱅크-여행자보험-10%할인-혜택받기

 

3. 클릭과 동시에 마이뱅크 해외여행자보험 사이트로 이동하고 [롯데인터넷면세점 특별혜택] 보험료 10% 할인 대상이라는 팝업이 뜹니다. 이제 확인을 누르고 보험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롯데인터넷면세점-10%-특별할인대상-팝업창

 

마이뱅크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1. 간편계산 화면에  출발일 / 자택 출발시간 / 귀국일 / 자택 도착시간 / 주민번호 앞 6자리 / 성별 / 여행국가를 입력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가입이 간편하기 때문인 거 같아요.  위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고 출국 직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간편계산-입력창

 

2. 보험료 확인을 누른 후, 든든플랜과 안심플랜을 비교해봅니다. 예전에는 못 봤는데 질병, 상해, 사망보장 중 상해사망/후유장애는 보장금액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질병과 상해는 US 2만 달러에서 US 10만 달러까지 선택할 수 있고 상해사망/후유장애는 3억 원에서 2억 원으로 낮출 수 있게 설정되어 있네요.

질병관련-선택-금액

 

사이판 3박 4일 가족여행(성인 2명, 아이 1명)의 경우, 든든플랜과 안심플랜은 2,400원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보장 범위 차이는 긴급구조/송환, 빈번한 사고 보장(항공기 결항/지연, 수하물 지연도착, 항공 수하물 파손/도난/분실, 휴대물품 파손/도난, 배상책임), 사망보장(상해사망/후유장애), 특정전염병치료 위로금, 식중독 입원 위로금에서 있었습니다.

든든플랜과-안심플랜-요금비교

 

3. 국내실비보험이 있는 경우 국내실손의료비(질병/상해)는 미포함하시는 게 이득입니다만, 워낙 소액이라 가격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실손-보험-유무에-따른-상해-포함-결정

 

4. 저희는 가족여행이므로 2인 이상 가입을 눌러 동반 가입자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동반 가입자도 별도의 정보가 필요치 않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기재하면 됩니다. 최대 20명까지 설정이 가능해 단체 여행 갈 때 가입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동반자-정보-입력

 

5.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총 보험료와 가입인원을 확인하고 서비스 이용을 위한 동의를 누르면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자명단 보기를 누르면 가입자 당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2번은 저희 딸아이인데, 성인의 반값이네요.

가입자-명단-보기-성인-아이-요금-비교

 

6.  마지막으로 거주지역, 영주권 유무, 입원/수술 내역, 위험한 운동 여부와 여행목적을 여행, 사무직 출장/연수, 취업, 워킹홀리데이 중에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최종 결제금액이 뜹니다.

해외여행-여행목적-거주지-질병사항-위험활동-입력

 

7. 저는 10%할인을 받아 원래 보험 금액인 23,830원에서 21,447원으로 결제했어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장단점

지금까지 마이뱅크 해외여행자보험 할인받아 가입하기를 알아봤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마이뱅크의 장점은 따로 인증 절차가 없고 가입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그 외 전염병, 천재지변, 항공기 결항/지연, 수화물 지연, 휴대품 파손, 도난, 코로나 의료비 보장 등 보장 범위가 넓고 출국 바로 직전까지 가입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결제 후 카톡으로 한글/영문 가입 증명서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그 점도 참 편합니다. 결제 후에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니 이것도 쏠쏠합니다. (당근마켓에 1000원 받고 파시는 분도 있더라고요...)

 

마이뱅크-보험-가입-증명서-안내-알림톡

 

단점은 딱히 찾기 힘든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이에요. 해외여행 가실 때, 할인받고 편리하게 가입해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