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닷지 페널티 강화로 부계정을 자주 이용합니다. 여러 계정을 사용하면 로그 아웃을 하고 재접속을 하게 됩니다. 이 때 게임이 정상적으로 시작하지 않는 현상이 종종 생기는데요. 이 증상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닷지 룰 강화로 대 부계정의 시대 개막

올해 새롭게 적용 된 닷지 롤 덕분에 저도 예정에 없던 부계정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그 전엔 부계정을 키울까 생각하다가도 매번 포기했습니다. 다름 아니라 부계정은 캐릭터가 거의 없어서 원하는 캐릭터로 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일반 게임으로 플레이하면 방에 들어가자마자 원하는 라인 선창 해야 하는데 저는 항상 느려서 남는 라인만 가야 했기 때문입니다. 랭크는 브실인데 큐가 오래 걸려도 랭 게임만 고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골드 한번 찍어보겠다는 생각에 닷지로 관리하려고 결심했습니다. 부계정으로 플레이하니 평소 하지 않은 캐릭터도 하게 되고, 가지 않은 라인도 가게 되어서 나름의 장점은 있었습니다. 물론 정말 못하고 가기 싫은 라인을 플레이하게 되는 건 좀 싫었지만 정책이 이러니 어쩔 수 없었습니다.

계정 로그아웃 후 접속 시 문제와 해결 방법

가끔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다시 들어가면 큐 잡히는 시간이 뜨지 않으면서 계속 하염없이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롤 서버가 문제인줄 알고 계속 기다려봤지만 큐 타이머는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로그인한 계정 그대로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그제서야 큐가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한 번에 안된다면 한번 더 종료 후 재시작하면 큐가 잡힙니다. 일단 제가 10여 회 정도 테스트해본 결과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괜히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시고 게임만 껐다 켜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에 재접속 하실 때는 마지막으로 로그 아웃한 계정으로 접속하여야 합니다. 꼭 플레이하려는 계정으로 종료 후 다시 접속하셔야 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