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 뷰에서는 코딩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알려드린 김치 프리미엄 스크립트와 같이 단순한 코드뿐 아니라 엄청 복잡한 기능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요즘 차트를 분석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하모닉 패턴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스크립트도 있고, 파동의 되돌림 구간을 실시간으로 표현해 주는 스크립트도 있습니다. 다만 복잡한 코드가 포함된 스크립트가 많이 적용될수록 차트가 무거워져 화면에 늦게 띄워지는 단점은 있습니다.

기존에 소개해드린 김치 프리미엄 스크립트 코드 바탕으로 트레이딩 뷰에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방법과 알람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트레이딩 뷰 스크립트 생성

비트겟 90% 수수료 할인

Step 1. 트레이딩 뷰 하단 바에서 Pine 에디터를 선택

 

트레이딩 뷰 Pine 에디터 선택
Pine 에디터 선택

 

Step 2. 스크립트 작성하기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연습을 위해 예전에 소개해드린 김프 코드를 적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코드를 붙여 넣을 때 전부 다 지우시면 안 되며, 주석으로 처리된 부분을 남겨 두셔야 합니다."//@version=5"가 그냥 주석이 아니라 Pine 스크립트의 버전을 구별하게 해주는 구문이기 때문입니다.

작성이 완료되면 저장을 눌러 스크립트의 이름을 작성하여 저장합니다.

Step 3. 스크립트 추가하기

상단 메뉴바의 지표 - 내 스크립트를 선택한 뒤 방금 생성한 스크립트를 찾아 클릭합니다. 또는 Pine 에디터 창에서 저장 우측의 차트에 넣기를 선택하여 바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치 프리미엄 알람 넣기


김치 프리미엄 지표를 잘 입력하였다면 지표의 우측의 + 표시를 눌러 얼러트 넣기를 합니다.

얼러트는 상단 메뉴바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얼러트가 발동하는 가격이나 얼러트의 만기 시간, 조건 등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트레이딩 뷰 앱을 설치해서 휴대폰의 푸시 알람으로 받고 이메일로도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설정만 하면 김프 계산기로 계산하지 않아도 되며, 김치 프리미엄의 변화 히스토리를 차트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과거처럼 순간적으로 국내와 해외 거래소의 가격 차이가 15% 이상 벌어졌다면 해외 코인을 국내로 들여와 더 많은 이득을 얻는 차익 거래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런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알림 설정은 필수라 하겠습니다.



영상 자료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내용을 더 손쉽게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 더보기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