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이어폰 한쪽이 먹통이 되어서 6년간 쓰던 이어폰을 아내에게 당당히 바꾸겠다고 말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내는 이미 고장 나버린 이어폰을 어떻게 버리는 게 맞는지 모르더군요.

혹시 플라스틱 재질이 많으니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실 텐데요. 안타깝게도 플라스틱이나, 철제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실 수 없습니다. 내부 회로, 플라스틱, 구리 전선 등 혼합된 쓰레기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아내와 같은 분들이 이 글을 찾아오셨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이어폰을 버릴 때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어폰 버리는 방법

 

 

방문수거 신청

이어폰은 소형 폐가전 중 하나로 일반적인 분리수거와 다른 방식으로 폐기해야 합니다. 소형 폐가전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드라이기, 저기온수기, 노트북, 모니터, 핸드폰 등 소형 전자 제품들을 이야기합니다.

만약 소형 폐가전이 5개 이상 있는 경우라면 15990909 사이트에서 방문 수거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수거함에 배출

그러나 소형 폐가전을 단독으로 배출해야 하는 경우라면 아파트나 주민센터, 전자제품 전문 마트(하이마트 등) 등에 비치된 전용 소형 폐가전 수거함에 처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폐기물 스티커 이용

폐기물 스티커를 받기 위해서는 마트, 편의점 또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폐기할 물품을 접수해야 합니다. 접수 후 받은 스티커는 배출할 기기에 붙인 뒤 신고한 배출 일자에 맞춰서 집 밖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분리수거 전 꼭 알아야 할 소형폐가전 종류와 배출 방법

소형폐가전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류에 없는 경우도 있고, 소형폐가전이 아닐 것 같지만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리 알아두면 모아서 무상 수거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되겠죠?

소형폐가전을 분리수거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소형폐가전으로 묶어서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어떤 게 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폐가전 종류와 제대로 버리는 방법

예전에는 전자 제품을 오래 아껴서 쓰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요즘 전자기기, 가전제품은 수명이 예전만큼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제품 교체 주기도 짧아지다 보니 제조사에서도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