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드라이기는 전선(구리, 합성고무 등), 플라스틱, 철 등 다양한 재료들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는 플라스틱이나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될까요? 제대로 헤어 드라이기 버리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헤어드라이기 버리는 방법

 



헤어 드라이기는 소형 폐가전으로 분류됩니다. 소형 폐가전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헤드셋, 스캐너, 청소기, 프린터 등 작은 전자 기기들입니다.

높이가 1m 이하인 소형 폐가전은 단독으로 배출하는 경우 아파트나 주민센터, 전자제품 전문 마트(하이마트 등) 등에 비치된 전용 소형 폐가전 수거함에 버리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형 폐가전이 5개 이상 있는 경우라면 15990909 사이트에서 방문 수거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버리는 방법이 있으며, 마트, 편의점 또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 후 받은 스티커는 배출할 기기에 붙인 뒤 신고한 배출 일자에 맞춰서 집 밖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해당 지자체 (구청, 시청)의 홈페이지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검색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후 신청서를 프린트해 헤어 드라이기에 부착하여 폐기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물품과 접수번호, 배출일자, 수수료를 손으로 적어 붙이셔도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혹시 철로 되어 있으니 철로 분리수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실 텐데요. 안타깝지만 플라스틱이나, 철제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실 수 없습니다. 내부 기판, 플라스틱, 구리 등 혼합된 쓰레기이기 때문입니다. 고장 나지 않았다면 받아주는 업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위 고철상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분리수거 전 꼭 알아야 할 소형폐가전 종류와 배출 방법

소형폐가전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류에 없는 경우도 있고, 소형폐가전이 아닐 것 같지만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리 알아두면 모아서 무상 수거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되겠죠?

소형폐가전을 분리수거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소형폐가전으로 묶어서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어떤게 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폐가전 종류와 제대로 버리는 방법

예전에는 전자 제품을 오래 아껴서 쓰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요즘 전자기기, 가전제품은 수명이 예전만큼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제품 교체 주기도 짧아지다 보니 제조사에서도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