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가정에서 전자레인지만큼 주방에서 자주 보이는 기기가 에어프라이어인 듯합니다. 고장이 나거나 코팅이 벗겨져 부식되어 수명이 다하는 경우도 많죠.

수리비가 기기 중고 가격만큼 비싸게 나오는 경우 그냥 버리고 새 걸 마련하는 것이 낫겠죠. 알차게 사용한 만큼 버릴 때도 제대로 버려야 할 텐데요. 소형 에어프라이어 폐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폐기 방법

 

고장난 에어 프라이어


에어 프라이어는 소형 폐가전으로 분류됩니다. 소형 폐가전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헤드셋, 모니터, 청소기, 프린터 등 작은 전자 기기들입니다.

높이가 1m 이하인 소형 폐가전은 단독으로 배출하는 경우 아파트나 주민센터, 전자제품 전문 마트(하이마트 등) 등에 비치된 전용 소형 폐가전 수거함에 버리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형 폐가전이 5개 이상 있는 경우라면 15990909 사이트에서 방문 수거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버리는 방법이 있으며, 마트, 편의점 또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 후 받은 스티커는 배출할 기기에 붙인 뒤 신고한 배출 일자에 맞춰서 집 밖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해당 지자체 (구청, 시청)의 홈페이지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검색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프린트해 에어프라이어에 부착하여 폐기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물품과 접수번호, 배출일자, 수수료를 손으로 적어 붙이셔도 됩니다.

혹시 철로 되어 있으니 철로 분리수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실 텐데요. 위의 방법이 아닌 경우 플라스틱이나, 철제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실 수 없습니다. 내부 기판, 플라스틱, 구리 등 혼합된 쓰레기이기 때문입니다.

고장 나지 않았다면 받아주는 업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위 고철상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분리수거 전 꼭 알아야 할 소형폐가전 종류와 배출 방법


소형폐가전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류에 없는 경우도 있고, 소형폐가전이 아닐 것 같지만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리 알아두면 모아서 무상 수거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되겠죠?

소형폐가전을 분리수거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소형폐가전으로 묶어서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어떤 게 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폐가전 종류와 제대로 버리는 방법

예전에는 전자 제품을 오래 아껴서 쓰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요즘 전자기기, 가전제품은 수명이 예전만큼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제품 교체 주기도 짧아지다 보니 제조사에서도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