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아직 다 지나지 않았는데 잘 쓰던 선풍기가 덜덜 거리면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네요. 선풍기는 은근히 크기가 큰데 어떻게 버리는 게 맞는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를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선풍기 버리는 법

오래되서 고장난 선풍기


선풍기 버리는 법은 소형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큘레이터 역시 소형폐가전으로 배출 가능합니다.

소형 폐가전은 5개 이상 한 번에 배출하면 무상 수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소형 폐가전 수거를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15990903입니다. www.15990903.or.kr

5개 미만의 소량을 버릴 때는 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이용합니다. 수거함은 공동주택이나 지자체의 주민센터에 설치되어 있으며, 적은 물품도 처분이 가능합니다.

소형폐가전으로 배출하지 않고 폐기하여 쓰레기로 버리기 위해서는 제품을 분해해야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선풍기의 플라스틱, 고무, 철, 구리 등 분리수거 품목에 맞게 분해 후 버리실 수 있습니다.

분해하는 과정이 귀찮다면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혼합된 쓰레기는 일반쓰레기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경우 재활용이 되지 않으니 환경을 생각하면 역시 소형 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형 폐가전으로 처리하면 기판에 있는 귀한 금속 재료까지 재활용이 됩니다.

선풍기는 대부분 크기가 크기 때문에 대략 50L 종량제 봉투는 사용해야 할 텐데요. 비용도 고민하면 소형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분리수거 전 꼭 알아야 할 소형폐가전 종류와 배출 방법


소형폐가전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류에 없는 경우도 있고, 소형폐가전이 아닐 것 같지만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리 알아두면 모아서 무상 수거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되겠죠?

소형 폐가전을 분리수거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소형폐가전으로 묶어서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어떤 게 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폐가전 종류와 제대로 버리는 방법

예전에는 전자 제품을 오래 아껴서 쓰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요즘 전자기기, 가전제품은 수명이 예전만큼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제품 교체 주기도 짧아지다 보니 제조사에서도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