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잘 사용하던 무선 청소기가 고장이 났네요. 워낙 오래 쓴 청소기라서 수리하기도 그렇고 이번 기회에 새롭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기존 청소기는 잘 폐기했습니다. 그럼 청소기는 어떻게 버려야 잘 버리는 것일까요?

 

 

청소기 분리수거 방법

 

 

청소기는 소형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형폐가전은 5개 이상 묶음으로 버리는 경우 관할지역에서 무상 수거하여 처리해 줍니다. 소형 폐가전은 모니터, 컴퓨터, 토스터기, 가습기 등을 포함합니다. 이런 소형폐가전은 www.15990903.or.kr (무상수거 신청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수거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기는 유선, 무선 청소기와 스틱 청소기 구분하지 않고 수거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5개 미만의 소형폐가전을 처리할 때는 공동주택이나 지자체의 주민센터에 설치된 수거함을 이용합니다. 폐소형가전 수거함에는 개수에 무관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소형폐가전으로 배출하지 않고 일반 쓰레기로 버리기 위해서는 제품을 분해해야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플라스틱, 고무, 철 등 각 분리수거 분류에 맞게 분해 후 버리시면 됩니다.

 

분해하는 과정이 귀찮기 때문에 한 번에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도 있는데요.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경우 재활용이 되지 않으니 환경을 생각하면 역시 소형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형폐가전으로 처리하면 기판에 있는 귀한 금속 재료까지 재활용이 됩니다.

분리수거 전 꼭 알아야 할 소형폐가전 종류와 배출 방법

소형폐가전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류에 없는 경우도 있고, 소형폐가전이 아닐 것 같지만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리 알아두면 모아서 무상 수거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되겠죠?

소형폐가전을 분리수거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소형폐가전으로 묶어서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어떤 게 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폐가전 종류와 제대로 버리는 방법

예전에는 전자 제품을 오래 아껴서 쓰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요즘 전자기기, 가전제품은 수명이 예전만큼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제품 교체 주기도 짧아지다 보니 제조사에서도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