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는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일반 쓰레기일까요? 플라스틱일까요? 마우스 어떻게 버려야 제대로 버리는 것인지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분리수거 방법

 

마우스 쓰레기 분류

결론적으로 마우스는 소형폐가전 또는 일반쓰레기입니다.

무상 수거 가능한가?

안타깝지만 마우스는 1599-0903 무상 수거 서비스에서 제외된 품목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재활용 가능한 품목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버리는 방법

 

 

집 근처 공동주택이나 지자체의 주민센터에 설치된 수거함을 이용합니다. 폐소형가전 수거함에는 개수에 무관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소형폐가전으로 배출하지 않는 경우 플라스틱과 내부 회로를 분리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케이스와 같은 플라스틱은 플라스틱에 나머지는 일반쓰레기로 버립니다.

 

분해해서 플라스틱만 따로 분리하지 않고 통째로 플라스틱으로 버리는 것은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닙니다. 플라스틱과 실리콘 기판, 금속, 고무 등이 혼합된 쓰레기이기 때문입니다. 페트병도 겉의 비닐은 비닐로 떼어서 버려야한다는 것을 떠올려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분해하는 게 까다롭고 귀찮기 때문에 전체를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도 있는데요.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경우 재활용이 되지 않으니 환경을 생각하면 역시 소형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형폐가전으로 처리하면 기판에 있는 값비싼 금속 부속까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플라스틱, 일반쓰레기 둘 중 어느 것으로 버릴지 고민하지 말고 소형폐가전으로 분류해 버리는 것을 0순위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마우스를 버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무선 마우스는 내부에 건전지가 있는지 확인하고 건전지는 따로 분리수거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