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망가진 키보드가 있을 때 버리는 방법을 잘 몰라서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쓰레기인지 플라스틱인지 헷갈리기도 하고요. 키보드는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키보드 분리수거


키보드는 소형폐가전 또는 일반쓰레기로 분류됩니다. 플라스틱과 금속, 고무 등이 섞인 혼합물이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1599-0903의 소형 폐가전 무상수거 품목에서는 제외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무상으로 수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동주택이나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의 수거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폐소형가전 수거함이 비치된 곳은 개수에 상관없이 바로 버리시면 됩니다.

키크론 키보드 추천

급하게 단독으로 배출해야 하는 경우 플라스틱과 기판을 분리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스위치와 케이스와 같은 플라스틱은 플라스틱에 나머지는 일반쓰레기로 버립니다.

분해하는 게 까다롭고 귀찮기 때문에 전체를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도 있는데요.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경우 재활용이 되지 않으니 환경을 생각하면 역시 소형폐가전으로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냥 플라스틱으로 버려도 알아서 수거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닐 라벨이 붙은 페트병도 라벨은 비닐로 페트병은 플라스틱으로 분류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키보드와 같은 혼합물을 플라스틱으로 그냥 버리는 것은 안 될 일입니다.

 

 

결론적으로 플라스틱, 일반쓰레기 둘 중 어느 것으로 버릴지 고민하지 말고 소형폐가전으로 분류해 버리는 것을 0순위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키보드를 버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무선 키보드는 내부에 건전지가 있는지 확인하고 건전지는 따로 분리수거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