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증상

제가 막 다루는 애지중지하는 소니 미러리스 A6000가 점점 맛이 가는 군요. 작년에는 모드 다이얼이 휙휙 돌아가서 수리비가 깨졌는데, 몇 달 전에는 뷰파인더 안쪽이 그을린 것처럼 검은 얼룩이 생겼습니다. 거의 뷰파인더의 1/5을 가릴 정도의 크기인데 어차피 요즘 뷰파인더 잘 안봐서 그냥 들고 다녔습니다.

2015년 산이라 이번에 망가지면 풀프레임으로 가겠다고 마음먹었거든요. 그런데 정말 이번에 사이판 여행 중에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아래 영상처럼 "카메라 에러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먹통이 되는 것입니다.


와이프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하고 기쁨을 감춘 채 알파7 시리즈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극심한지 카메라 가격도 미쳐버렸더군요. 대강 쓸만한 렌즈 하나 끼면 300만 원은 훌쩍 깨지겠더라고요. 반면 카메라 에러 메시지는 주로 셔터 문제로 대략 수리비가 6~7만 원 소요된다고 합니다.

소니 알파7 최신 가격

비트코인만 올랐다면 소니 알파7으로 갈아탈 수 있었지만 결국 수리하여 1년만 더 버텨보기로 했습니다. 코인아 제발 내게 힘을 줘!

제가 갔던 소니 코리아 분당 서비스센터는 없어졌는지 서울까지 가야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그냥 픽업 서비스를 신청해 보기로 했습니다.

픽업 수리 신청하기

 

 

A/S 지원 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일단 소니 코리아 AS 서비스 지원안내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또는 픽업 서비스 신청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게됩니다.

 

픽업서비스 신청하기


로그인을 하면 scs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 않고 좌측 상단의 메뉴를 누른 뒤 A/S 신청 안내 - 픽업 서비스 신청을 선택합니다. PC버전은 상단 메뉴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무상 택배비 지원대상 확인

모델명, 제조번호, 거주지역, 카테고리를 입력합니다. 모델명과 제조 번호(시리얼 번호 S/N)는 제품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은 ILCE-6000로 검색 후 화이트 모델로 ILCE-6000L/W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ILCE-6000으로 입력했다가 접수가 안돼서 ILCE-6000L/W로 하니 등록이 됐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A6600 가격

제조번호는 6~7자리로 되어있으며, 다른 제품의 확인 방법은 해당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6000 모델 번호와 시리얼 번호 확인
A6000 모델 번호와 시리얼 번호 확인

 

무상 택배비 지원대상 확인
무상 택배비 지원대상 확인


저는 당연히 6년이 넘었기 때문에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픽업 서비스 신청

아래와 같이 보내는 분의 주소, 연락처 및 보낼 제품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배터리를 한 개 함께 보내고 바디만 보낼 예정이라 아래와 같이 신청 옵션을 체크했습니다. 렌즈를 동봉하실 분은 만일을 위해 렌즈 모델명과 시리얼 번호를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옵션 체크


증상도 간단하게 입력합니다.

간략한 증상 설명
간략한 증상 설명

 

포장하기

포장은 뽁뽁이에 잘 싸서 파손되지 않게 포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요청서를 동봉하라고 되어있는데, 문의 했더니 꼭 양식을 프린트 해서 적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냥 내용을 손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집에 없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소니 A/S 요청서 양식입니다.
앞서 적은 내용을 다시 한번 종이에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신청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겉 박스에는 소니 A/S라고 간단하게 적었더니 잘 수거해 가셨습니다.

소니 A6000 수리 후기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