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펜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모델의 경우 세이펜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직접 연결할 수도 있죠.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기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세이고 (Saygo)앱을 설치해야합니다.

제가 가진 R3-2000 레인보우 세이펜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고 세이펜이 켜진 상태로 세이고를 실행시키면 바로 연동이 됩니다. 만약 세이펜이 안 켜졌어도 나중에 켜면 바로 연동이 됩니다.

세이펜이 연결된 화면


만약 연결이 안 된다면 세이펜의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와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이펜의 모드 버튼을 2~3초 길게 눌러 영상 모드로 전환한 뒤 우측 상단의 세이펜 아이콘을 누르고 연결을 기다립니다. 한번 연동한 경우는 영상 모드를 누르지 않아도 기기만 켜면 바로 연동이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가 요즘 즐겨보는 도토리 인성동화를 세이펜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아래처럼 Sound와 Video가 있는 경우 표지를 선택하면 동영상이 세이고 앱에서 재생되며, Sound만 있는 경우는 음성으로 책을 읽어 줍니다.

교재 선택 화면


표지를 눌러 영상으로 재생 중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성 듣기

세이펜에서 음성이 나오는 경우 아이들이 교재보다 세이펜에 집중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동하는 것이 학습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세이펜으로 직접 음성을 출력하거나 블루투스를 사용하거나 집중도에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에 직접 연결하는 모델이 아니라서 살짝 번거로웠지만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들려주니 조금 더 재미있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직접 연결이 가능한 모델은 티칭 세이펜과 태극펜입니다. 제가 가진 모델은 레인보우 세이펜이었습니다.

저처럼 직접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은 세이고에 연결한 뒤 스마트 폰을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면 세이펜의 Mode 버튼을 2~3초 이상 길게 눌러서 블루투스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연결을 기다리는 상태에서 LED가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번갈아 점등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역시 페어링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페어링 된 스피커에서 "페어링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음성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스피커와 직접 연결이 안 될 때 확인 사항

  • 세이펜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 되어 있으면 스피커 연결이 안됩니다.
  • 스피커와 거리가 1m 이내인지 확인합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가 페어링 모드인지 확인합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가 페어링 시 암호가 필요하면 직접 연결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세이고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경유하여 연결하여야 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