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펜은 우리 딸아이가 혼자 책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학습 선생님이죠. 아직 글자는 알려주지 않았지만 엄마와 아빠가 책을 읽어줄 시간이 안될 때 쥐어주면 여기저기 찍으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게 보네요.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핀파일 다운로드 매니저를 이용하는 방법과 직접 세이펜의 USB 드라이브에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전 작업 및 기기 연결

음원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사이트에 회원가입과 기기 등록이 미리 되어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기기는 안정적으로 30%이상 배터리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시고 부족하면 충전 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PC에 세이펜을 연결합니다. 모바일은 세이펜 연결되면 빨간색이 점등되며 새로운 USB 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아이폰용 모바일앱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저는 아이폰이라 모바일 버전은 활용해 보지 못했네요. 모바일 앱을 통해서 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여 옮길 수 있습니다. OTG 젠더는 세이펜 말고 스마트폰이나 패드에 연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세이펜 스마트폰 연결하기 (출처: 세이펜 홈페이지)

 

 

핀파일 다운로드 매니저 이용하기

다운로드 및 회원 가입

아래 링크에서 매니저 프로그램 다운로드합니다.

 

PC용 다운로드 매니저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매니저

 

핀파일 매니저를 실행하면 다시 이메일로 회원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왜 사이트 아이디랑 동일하게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네요. 만약 세이고에 가입되어 있다면 세이고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핀파일 매니저 사용

세이펜이 연결되지 않았다면 연결해 줍니다.

 

검색창에 교재의 제목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저는 이번에 도토리 인성동화를 구입해서 도토리로 검색했습니다. 검색한 교재를 체크하고 선택한 음원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음원 검색하기
음원 검색하기

 

핀파일을 다운로드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R3-2000제품은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외장을 선택했습니다. 모델별로 이부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작하기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세이펜을 제거하지 않고 기다려야 안전합니다.

 

핀파일 직접 복사하기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직접 핀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직접 파일을 집어넣기 때문에 핀 파일을 PC나 기기에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한꺼번에 옮기는 경우 편리합니다. 만약 기기를 초기화 하거나 메모리의 음원이 소실되는 경우 백업해 두면 쉽게 옮길 수 있겠죠.

교재의 음원 번호 확인하기

교재 리스트를 확인하여 핀파일의 번호를 확인합니다. CTRL+F를 눌러 검색하면 편리합니다.

 

음원 번호 검색하기

 

웹하드에서 음원 다운로드

검색한 음원은 웹하드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웹하드 접속 비밀 번호와 사용 방법은 세이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가 접속하려니까 이미 비밀번호가 5회 이상 틀렸다는 메세지와 함께 접속이 안되네요. 여러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그 중 한 사람이라도 번호를 틀리게 입력하면 지금처럼 접속이 중단될 수 있겠네요. 방법만 알아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웹하드 접속 - "세이펜음원다운받기" 폴더 선택 - "5_세이펜음원(핀파일)" 폴더 선택 - "출판사명" 폴더 선택- "교재번호-교재명" 핀 파일 체크 - 내리기 클릭

 

음원 세이펜에 직접 넣기

다운로드한 음원은 연결 시 나타난 USB 드라이브에 직접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 - "BOOK" 폴더로 파일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GLOBE 폴더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음원 직접 폴더에 넣기
음원 직접 폴더에 넣기

 

 

 

 

세이펜 음원 삭제하기, 백업하기

용량이 가득 차서 더 이상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는 메모리에서 기존의 파일을 삭제하여 공간확보를 해야합니다. 

 

음원 삭제는 USB 드라이브 - BOOK 폴더로 가서 해당 핀파일 번호의 음원을 삭제 하시면 됩니다. 핀파일 번호 확인은 위의 교재 음원 번호 확인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OOK 폴더에서 백업하려는 파일을 선택 후 하드 디스크나 모바일 기기로 옮기면 백업이 완료 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