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임신 꿈의 해석

신은 꿈 속에서 보통 현실과 같이 긍정적인 의미로 해석됩니다. 현실에서 임신은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되는 기쁘고 축복받은 일로 여겨지는데요. 꿈 속에서의 임신 역시 즐겁고 기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임신은 재물, 재복, 성공, 실제 임신과 그 동안 바래왔던 꿈, 승진 등을 뜻합니다. 

 

내가 임신하는 꿈은?

자신의 사업이나 취업, 투자 등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둘 것을 뜻합니다. 특히 배가 많이 불러서 배를 쓰다듬거나 흐뭇하게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면 더더욱 의미가 좋아집니다. 갑작스러운 횡재로 큰 재물이 굴러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사실을 알고 불안감에 펑펑 울었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았다면 원치 않는 송사나 구설수에 휘말릴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반적인 상징과 의미를 바탕으로 꿈 속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이 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세한 꿈풀이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별 임신 꿈 해몽

길몽인 경우

남성인 자신이 임신하는 꿈
일반적으로 남성이 임신하는 경우는 꿈에서도 흔치 않습니다. 희소한 만큼 큰 복이 찾아오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일에서 많은 성과를 얻게 되고,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됩니다. 노력에 대한 결실로 많은 금전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기회가 보이면 최대한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가 필요할 때입니다.

임신 중 여자가 구렁이를 낳는 꿈
임신 중 구렁이를 낳는 꿈은 현재 일하거나 경영하는 사업체가 대길하는 것을 뜻합니다. 또는 투자한 회사에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횡재수가 있습니다.

태양과 달이 뱃 속에 떨어져서 임신하게 되는 꿈
훌륭한 지도자나 유명한 연예인, 스포츠 스타를 얻게 되는 태몽입니다.

임산부가 물고기를 출산하는 꿈
물고기는 재물이나 사업체를 뜻하는 상징이므로 향후 사업이 승승장구 하거나 재물이 굴러 들어오게 되는 꿈입니다.

 

 

내가 만삭의 임산부가 된 꿈
공들인 결과물이 조만간 결실을 이루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황금이 뱃속에 들어와서 잉태하는 꿈
세상에 이름을 날리게 되는 아이를 얻게 되는 태몽입니다. 아이는 장차 재물과 명예를 동시에 얻게 됩니다.

코끼리가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하게 되는 꿈
현명하고 지혜로운 자녀를 낳게 됩니다. 아이는 자라서 성직자나 교수, 학자의 길을 가게 되어 대성할 수 있습니다. 태몽이 아니라면 큰 업적을 이루게 되거나 부유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용이 품속으로 들어오는 임신 꿈
큰 사업가가 되거나 정치인으로 성공하는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또는 현재 사업이나 일에서 세상에 이름을 날릴 업적을 이루게 됩니다. 재물과 기쁨이 찾아오는 꿈입니다.

 

흉몽이거나 반흉 반길

여자친구가 임신하는 꿈
여자친구와의 관계가 틀어질 것을 불안해 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애인에게 다른 상대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본인의 내재된 불안감의 표출인 경우입니다. 이런 감정이 상대방에게 전달되면 실제 현실에서도 서로 사이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깊은 대화를 통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나갈 시기입니다. 만약 현실에서 여자친구가 없는 상황이라면 앞으로 자신이 생각하지 못한 불안한 일이 벌어지는 것을 뜻합니다.

아내가 임신하는 꿈
임신은 새로운 가족이 생기게 되며 그에 따른 많은 변화를 야기 합니다. 더 넒은 집으로 옮겨야하거나 차량을 구매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던 일을 잠시 중단해야 할 수도 있죠. 임신에 대해 알게 된 뒤 부부가 미래의 아이에 대한 기대로 즐거워한다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삶의 변화가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감당하기 어려운 기분이 든다면 반대로 부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벌레나 곤충이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하는 꿈곤충이나 벌레는 악운, 질병, 재해 등 불길한 징조를 뜻합니다. 따라서 그 동안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또는 질병이나 우환으로 고생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임신하는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꿈과 함께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