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진행 파동 분석

비트코인 상승반등의 시작인 이유

어제 삼각수렴 이탈 후 상당한 하락이 있었죠?

예상은 했지만 저는 약손절로 마무리하고 관망했습니다. 요새 많이 털렸더니 쉽게 숏을 못 잡겠더라고요...

어쨌든 큰 손실도 이득도 없었습니다. 다만 분석을 맞추고도 역시나 돈은 못벌었다는 자괴감만...

이번 하락은 38K 부근에서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결제 약정이 풀리고 있으며, 1시간 봉에서 RSI 상승 다이버젼스가 2번 컨펌 되었기 때문입니다.

 

대응 방향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이번 하락은 추세 채널의 하단인 38k 부근에서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소파동으로 5파동이 진행 되고 있는데요. 5파동은 3파동을 살짝 넘어서는 수준에서 마무리 되거나 절단이 나오는 경우도 종종있으므로 29k에서 바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작은 분량으로 이미 롱포지션에 진입했으며, 28k까지 파동의 진행을 보면서 포지션을 늘려 나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추세 채널을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면 바로 손절할 계획입니다.

 

이번 하락이 아래 그림처럼 22/4/21부터 하락파의 마무리 5파라고 하면 상승은 39k부근까지 무난하게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비트코인 중기 관점

 

 


아래 트레이딩뷰 아이디어에 세부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점이 소소하게 변화하는 것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구독하면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kr.tradingview.com/u/GRATOS/

 

주인장 레퍼럴 주소

레퍼럴 가입시 수수료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분석이 유용하다면 아래 레퍼럴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제게 소중한 후원이 됩니다.

비트맥스 가입하기: https://www.bitmex.com/register/Z3Hu2T

비트겟 가입하기: https://partner.bitget.com/bg/M6EEEW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