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기 파동 분석

지루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번 분석에서 이번 하락이 5파동으로 끝날지 ABC로 끝날지 여부에 따라 중기 파동이 결정 될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조정이 길어지는 것을 볼 때 다행히 5파동 하락은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ABC로 끝나고 반등이 올 것 같은데요. 바로 반등이 온다기 보다는 현재 진행 중인 C파 중 4th파가 진행 중으로 보이기 때문에 5th 파동 하락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맥스 선물은 이미 25K 대로 떨어졌지만 현물은 26K에서 지지를 받고 상승했습니다 .이번에 살짝 그 지점을 넘어서 24~25K에서 마무리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번 반등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아서 절단 될 확률은 낮아 보입니다.

 

대응 방법

일단 이번 반등이 마무리 되는 것은 중장기 저항선을 맞는 지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 31K~31.5K 부근까지는 상승할 여력이 충분해 보입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마지막 ABC 조정파동의 형태로 나타나면 4파가 완성 되었다고 볼 수 잇을 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마지막 ABC는 지그재그 형태입니다. 왜냐면 A파가 임펄스로 나타났기 때문이죠.

 

따라서 31K~31.5K 부근에서 숏 포지션을 잡고 31.6K를 손절 지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파동에 따라 31.6를 살짝 터치하고 떨어질 수 있으니 스탑을 거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파동 보시고 직접 손절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탑은 여유있게 32K 부근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만약 예상과 같이 흘러 간다면 익절은 26K 부근까지 잡으시고 부분 익절 후 조금 더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비트맥스 가입 링크: https://www.bitmex.com/register/Z3Hu2T

 

아래 트레이딩뷰 아이디어에 세부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점이 소소하게 변화하는 것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구독하면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kr.tradingview.com/u/GRATOS/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