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등 시나리오

 

 

지난번 추가하락 관점에서 ABC 중 A가 지그재그로 끝난것으로 보입니다.

 

즉 B파 반등이 남은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번 하락의 경우 미결제 약정이 많이 쌓여있는 상황이 계속 유지되어 저도 하락이 훨씬 많이 남았을 것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5월 6일 시점으로 대부분의 미결제 약정이 해소되면서 큰 전투는 끝난것으로 보여집니다.

 

즉, 더이상 미친 하락은 없을 것이라고 보아 슬슬 롱포지션을 구축하려 합니다.

 

대응 방법은?

현재 저는 36500부터 비트코인을 모아나가서 35700까지 부분 매수를 했습니다.

 

손절가는 35000으로 잡았습니다. 그 이하로 떨어진다면 제 시나리오와 카운팅이 모두 틀린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확률적으로 급락 뒤 바로 추가 급락이 있다고 보기에는 미결제 약정이 많이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3월 말~ 4월 말을 있는 추세 저항을 익절 타겟으로 삼고 있으며, 강력하게 돌파시는 익절하지 않고 지켜볼 예정입니다. 만약 저항을 맞고 떨어지는 모습이 보인다면 익절을 하고 재돌파시 재매수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2차 익절 타겟은 작년 11월부터 22년 3월말을 잇는 추세선입니다.

 


 

비트맥스가 요즘 수수료 할인 및 UDST 거래를 상장하여 렉 없이 최저 수수료로 거래하기 좋아졌습니다. 저도 바이낸스로 넘어갔다가 요즘 다시 비트멕스로 넘어왔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레퍼럴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래 트레이딩뷰 아이디어에 세부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점이 소소하게 변화하는 것도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구독하면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