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분석 간략 복기

지난 2월 25일 분석
지난 2월 25일 분석

지난 분석의 마지막에 46000달러를 돌파하면 대세 상승의 시작일 수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특히 11월부터 내려오는 강력한 추세 저항도 뚫렸기 때문에 대세 상승의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었습니다.

 

제가 46000달러의 돌파를 말씀 드린 것은 직전 하락을 5파동으로 카운팅 했으며, 따라서 5-3-5 지그재그로 조정이 완성될 가능성을 크게 염두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분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T/sdMYUWGY/

 

GRATOS 의 BINANCE:BTCUSDT 용 비트코인 찐 상승인가?

애기 재우다 같이 잠들어서 새벽에 깼는데요. 간만에 16%짜리 빔이 나왔네요. 저는 4시간이내에서 15%이상 바뀐 것만 빔으로 봅니다. 비트코인 변동성 죽지 않았네요 솨라있네~ 그래도 저점에서

kr.tradingview.com

 

 

빅플랫의 완성 형태는?

22년 3월 6일 비트코인 차트
22년 3월 6일 비트코인 차트

 

46,000 달러를 돌파하지 못하고 내려옴에 따라서 현재 지그재그로 조정이 진행될 가능성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동그라미의 B파가 상당히 높게 반등함에 따라 플랫의 형태 또는 3-3-3 복합 조정의 형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3-3-3이나 3-3-5의 형태로 나타났다면 제가 5파동으로 카운팅했던 동그라미 안쪽의 A파는 3파동이 맞는 거겠죠.

 

A파가 3파동으로 잘 카운팅 되지는 않지만 꾸역꾸역 맞추면 또 3파동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냥 카운팅 했을 때 5파동이 맞는 것처럼 보입니다.

 

5-3-5, 3-3-5, 3-3-3 어떤 형태가 되었든 큰 파동의 관점에서는 이번 하락이 플랫의 끝이 됩니다.

 

그리고 타임 스케일로 보아도 이번에 끝나는 것이 적절합니다.

 

제가 예상하는 하락 저점은 약 32000~33000 부근이며 시점은 3월 9일~12일 사이가 되겠습니다.

 

말씀드린 하락 저점은 하락추세의 기울기와 매물대 및 보조지표 등으로 대략 추정한 것이고, 정확한 하락 지점은 소파동이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부 파동에 관한 내용은 아래에 아이디어 업데이트로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T/jDTWmTTY/

 

GRATOS 의 BINANCE:BTCUSDT 용 비트코인 역시 쉽게 가지 않는군요

개인 복기 및 관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 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

kr.tradingview.com

 

바이낸스 미결제 약정

바이낸스 비트코인 미결제 약정 (OPEN INTEREST)
바이낸스 비트코인 미결제 약정 (OPEN INTEREST)

 

현재 바이낸스의 선물 미결제 약정이 계속 역사적 신고점 근처에서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언젠가 저 계약들이 털리게 되면 엄청난 상승이나 하락이 나타날 것 같은데요.

 

미결제 약정이 빠질 때 까지는 역방향 스윙 매매는 손절을 타이트하게 가져가고 레버리지도 작게 쓸 예정입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