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판도니아의 전설 서버 하루 출금 수량 및 출금 시간

 

 

며칠째 판도니아 출금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혹시 출금에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정말 부럽네요.

 

그럼 지금부터 판도니아 출금 시간과 하루 출금 가능량을 알아보겠습니다.

 

판도니아 출금 시간과 사전 준비

판도니아 출금 제한이 풀리는 시간은 지난 번에 포스팅에서는 추측으로만 말씀드렸는데 확실히 오전 9시로 제가 직접 확인했습니다.

 

저는 8시 반부터 화장실에 급한 일도 보고 부정한 마음을 떨쳐내기 위해 기도를 드립니다.

 

폰으로는 빠르게 클릭과 입력을 할 수 없기에 PC에 에뮬레이터를 사용해 접속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에뮬레이터는 LDPLAYER입니다.

 

 

 

 

VPN도 미리 접속합니다. 5분 남겨놓고 VPN 접속했는데 해당 서버가 렉이 심해서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버벅임이 느껴지면 VPN 서버도 바꾸며 최대한 빠른 응답 속도를 얻기 위해 준비합니다.

 

9시 전부터는 사람들이 엄청 몰리는지 서버가 버벅대기 시작합니다.

 

출금 수량도 미리 CTRL-C로 복사해서 CRTL-V로 빠르게 입력할 수 있게 준비해 둡니다.

 

프로필을 누르고 폰으로 9시 알람을 맞춘 뒤 두눈을 감고 다시 기도를 드린 뒤 알람이 울리면 재빠르게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출금에 실패합니다.

 

출금 시도 결과와 일 출금 한도 

9시에 출금 수량이 풀리면 서버에서 출금 가능한 판도 토근의 양이 바뀌게 되는데요.

 

출금에 집중하느라 수량은 캡쳐를 한다는걸 자꾸 까먹게 되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아예 영상으로 떠서 확인을 했습니다.

 

판도코인 출금에는 전투력 제한도 있는데요.

 

저는 전투력이 10만 이하라서 3000의 mPANDO 코인의 출금을 진행했습니다.

 

https://youtu.be/ebsMbZDoD6A

 

보시는 것처럼 수량이 업데이트 되고 업데이트 된 수량이 약 4.5만 판도 코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지난 번에 4.8만을 봤으니 대략 5만을 푸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물론 제가 손이 느려서 더 많은 수량이 풀렸고 이미 사람들이 출금한 것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 3번의 경우 모두 대략 저 정도 수량이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판도 코인은 약 30원 수준인데요. 만약 50만개가 하루 출금 제한 수량이 맞다면하루에 약 150만원 정도 수량이 풀리는 것입니다.

 

하루 150만원 정도 풀려도 가격에는 큰 영향이 없는 것으로 보아 시중에 거래되는 유통량은 수 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판도 코인 가격 최근 한 달
판도 코인 가격 최근 한 달

 

그렇다고 가격이 완벽하게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량이 풀리는 만큼 당분간 서서히 하락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덤핑으로 인해 닌키토큰이나 무돌토큰처럼 폭락할 일은 없다는 점에서 가격방어가 잘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판도니아에서 출금 수량 제한을 통해 판도 토큰의 가격을 유지하고, 그에 따라 무과금 유저를 유입함과 동시에 이탈을 막는 방법은 아직까지는 잘 작동하는 듯 보이네요.

 

물론 저 처럼 용돈 벌이로 하는 상 거지 체리피커들은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만...

 

판도코인을 구입하여 게임에서 사용하는 유저가 늘어나고, 특히 헤비 과금러가 많아지면 더욱 가격 방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출금 제한도 더 많이 풀리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가 출금 할 수 있을까?

5만개면 3000개씩 출금 한다고 해도 17명만 출금이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예전에 인도네시아 유튜버가 판도니아 소개하는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요.

 

만약 그쪽 사람들도 판도니아에 대해 알고 있다면 아마 하루 출금 시도하는 사람이 어마어마 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국내 이용자만 따져도 하루 1000명은 족히 넘을 것 같은데요.

 

그럼 거의 100대 1의 경쟁을 뚫어야 합니다.

 

저같은 똥 손이 그 경쟁을 이길 수 있을 것 같진 않아서 판도코인은 일부 스테이킹해두었습니다.

 

캐릭터 열심히 키워서 계정 출금 제한 수량도 증가시키고 수수료도 절감해야겠네요.

 

지난 글 보기

판도니아 전설 출금 드디어 성공

판도니아 전설 출금 가능 시간과 수량, 필요 전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