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현재 유의미한 저항인 42000달러 부근에서 테스트를 거치고 있습니다.

 

롱 진입하기 좋은 자리라서 급하게 올려봅니다.

 

지난 번 2가지 시나리오에서 벗어나지는 않아 30분봉 분석만 올립니다.

 

지난 시나리오 확인하기

 

확률적으로 42000달러 구간을 한번에 뚫고 내려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상단 추세 저항과 만나서 또 떨어진다면 삼각 조정이 나타나게 됩니다.

 

비트코인 삼각 수렴
비트코인 삼각 수렴

 

일부 이번 삼각 조정을 임펄스 4파 (1월 24일 부터 상승 파동)로 보는 분들이 있던데요.

 

저는 이번 상승을 임펄스로 보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장기 추세 저항과 도미넌스
장기 추세 저항과 도미넌스

 

특히 일반적으로 상승기에는 도미넌스가 낮아지는 방향이고, 데드캣 바운스와 같이 하락에 대한 기술적 반등구간에서 도미넌스가 증가하는데 그 점이 매우 찜찜합니다.

 

직전 고점과 최고점을 연결할 때 나타나는 추세선에서 계속 저항을 받고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서 저 추세선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만약 42000을 지지받고 삼각 조정이 나온다면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WXYXZ 복합 조정이라고 보며 상단은 52000달러입니다.

 

그리고 만약 42000이 깨진다면 다음 저항은 38000~39000달러로 6~7% 추가 하락을 예상하셔야 합니다.

 

42000보다 38000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짧은 테스트 후 순식간에 뚫리면서 하락이 진행될 확률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 롱 진입이 괜찮은 구간이지만 손절은 타이트하게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WXYXZ 조정파가 나온다면 기존 아이디어에서 삼각수렴에 더 힘이 실리게 되며, 여기서 급락이 나온다면 플랫 조정에 힘이 실리게 됩니다.

 

현재 파동으로 보았을 때 높은 확률로 보는 것은 WXYXZ 조정 파동 입니다.

 

그리고 예전 시나리오에서 폐기했지만 요즘 들어 SP500 등 전세계 매크로 시장을 볼 때 시즌 종료의 가능성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T/XUBPfRba/

 

GRATOS 의 BINANCE:BTCUSDT 용 비트코인 중단기 엘리엇 파동 분석

현재 유의미한 저항인 42000달러 부근에서 테스트를 거치고 있습니다. 롱 진입하기 좋은 자리라서 급하게 올려봅니다. 지난번 2가지 시나리오에서 벗어나지는 않아 30분봉 분석만 올립니다. 확률

kr.tradingview.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