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트 코인은 45000 달러 부근을 터치하고 살짝 조정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1월 7일 제가 블로그에서 분석한 내용 중 2가지의 시나리오로 압축 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삼각 수렴 후 상승과 플랫 조정 후 상승입니다.

 

목차

 

    비트코인 두가지 시나리오

    1. 플랫 조정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T/iLQC93yn/

     

    GRATOS 의 BINANCE:BTCUSDT 용 비트코인 2가지 시나리오

    글 쓰다가 날라가서 간단히 시나리오만 넣었습니다. BINANCE:BTCUSDT 1. Flat 파동 현재 5파 다이아고날 진행 29000달러까지 갈 수 있으나 4파 반등이 급격해서 절단 5파로 마무리 될 수 있음 32000 부근에

    kr.tradingview.com

     

    비트코인 플랫 조정 시나리오
    비트코인 플랫 조정 시나리오

     

     

    기존 관점과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29000달러까지 떨어지지 않고 전 저점인 32000 달러 근방에서 끝나면서 5파동 절단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5파동이라고 할 때 4파가 1파와 중첩되었기 때문에 다이아고날 형태로 나올 수 밖에 없고, 4파 반등의 강도가 꽤 크기 때문입니다.

     

     

     

    2. 삼각 수렴 조정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T/qW3qsUpH/

     

    GRATOS 의 BINANCE:BTCUSDT 용 비트코인 삼각 조정 패턴 2월 10일

    단기적, 중기적 롱 관점입니다. BINANCE:BTCUSDT

    kr.tradingview.com

     

    비트코인 삼각수렴 시나리오
    비트코인 삼각수렴 시나리오

     

    플랫에 더 높은 비중을 두는 이유

    두 시나리오 중 더 확률을 높게 보는 것은 지난 분석과 같이 플랫 조정입니다.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2~4월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전 세계 주식 시장의 큰 조정 또는 폭락 때문입니다.

     

    현재 많은 전문가들이 큰 폭의 조정이 임박 했음을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채권 시장은 미국 2년물 단기채가 1.3%까지 6개월만에 1% 수준의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의 하락은 안전 자산 선호로 이어지기 때문에 비트코인도 그 영향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각 조정의 경우 3월에는 상승을 이어가는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그 흐름을 역행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반감기 패턴입니다.

     

    기존의 비트코인 흐름상 반감기를 앞두고 충분히 가격을 다운시켜 매집한 뒤 반감기로 부터 6개월 후 상승을 했는데요. 

    다음 반감기는 2024년으로 현재 약 2년 남짓 남았습니다.

     

    만약 삼각 조정을 끝내고 상승하면 2023년 초에 2020년 3월 부터 시작된 대파동이 마무리 됩니다.

     

    그럼 반감기 까지 1년 좀 넘게 남게 되는데 기존 2번의 반감기 전에 2년 넘는 빙하기를 준 것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기간이 너무 짧아지게 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