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다룰 내용은 다나와 체험단 체험기입니다. 약간 말장난 같지만 체험단을 어떻게 신청하고 당첨된 이후는 어떤식으로 진행 되는지 체험한 내용을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겨우 2건 당첨된 초보인데요, 그래도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습니다.


다나와 체험단 찾아가기

 우선 다나와 체험단 신청은 다나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PC의 경우 상단 메뉴바에서 체험단을 클릭하시고, 모바일은 이벤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http://event.danawa.com/experience


 그럼 체험단 페이지의 하단에 다음 사진 같이 "체험단 PICK"이라는 곳에서 현재 진행 중인 제품이 모여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오늘의 추천이 아닌 다른 탭을 클릭하면 우측에 더보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더보기를 눌러서 노출 되지 않은 다른 제품들도 확인하신 뒤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나와 체험단 페이지


 제품을 클릭하면 신청 마감일과 당첨일 참여 하면 얻는 경품에 관한 안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어느정도 리뷰를 남길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관심이 잇는 제품에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평소 좋아하지 않았던 브랜드는 패스를 했는데요, 그 이유는 체험 후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 제품을 제 블로그에 소개해야만 하는 경우를 피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아무래도 그전에 내구성이 떨어지거나 A/S가 좋지 않은 경험을 했던 회사의 제품은 이번에도 그런 제품일까봐 꺼려지더라구요. 그러면 억지로 싫어하는 브랜드를 리뷰하면 제 글의 진정성이 떨어질 것이고, 제게 의뢰한 광고주도 광고효과를 덜 보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신청서 작성 방법

 체험단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인적 사항과 연락처 주소를 적고 정보 동의를 하면 다음과 같은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처음에는 제목도 "ABC 제품을 꼭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와 같이 뭔가 기합이 들어가게 써보기도 하고, 내용란에 어떻게 체험기를 잘 적을지 간략히 정리해서 적어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대략 20번쯤 떨어진 이후에는 귀찮아서 그냥 저렇게 간단하게 복붙 수준으로 신청하고 있습니다. 제목은 "체험단 신청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 과거 체험 이력 링크만 적는 수준으로 말이죠. 그리고 저렇게 신청한 뒤에 당첨도 됬습니다. 더 열심히 뭔가 적은 사람에게 가산점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렇게만 적어도 당첨 확률이 0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더 정성껏 적는 사람에게 좀 더 가산점이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첫번째로 당첨된 경우는 과거 체험 등록 이력도 없어서 그냥 블로그 주소만 넣었구요.


 PC 부품이나 남자가 좋아할 법한 전자기기는 주로 블로그 주소, 과거 체험 이력만 적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여성이 더 좋아할 법한 제품 (LED 마스크, 안마기, 체중계 등)은 인스타그램과 같이 SNS 주소를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들이 인스타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아서겠죠? 그래서 미리 인스타 주소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션을 꼭 체크하자

  그리고 제품마다 글을 올려야하는 미션이 다른데요. 주로 다나와 DPG, 블로그, IT 커뮤니티에 1개씩 총 3곳에 올리는 것이 보통입니다. 때로는 네이버 카페나 인스타에 올려야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제품은 맘카페에 올려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소 3만명 이상이 가입된 카페에 올려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신청 전에 미리미리 카페 등업도 해두고, 커뮤니티 역시 본인이 글을 쓸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당첨 되면 본인이 당첨 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진짜 진행할지 안할지 결정하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그냥 당첨 메일과 함께 이미 제품이 발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글을 올릴 곳이 마련되지 않았다면 낭패를 보겠죠. 뭐 다시 반송하면 되겠지만 다른사람의 참여 기회도 뺏고 이벤트 담당자도 일만 늘어나게 되니 서로에게 좋을게 없을 듯하네요. 

 

필수미션 확인


당첨 후 할일

 당첨이 되면 아래와 같이 당첨이 되었음을 알리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대여 후 다시 반납해야하는 제품의 경우 서약서를 작성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여 제품 당첨 후 받은 메일


 제품 서약서를 다운받아서 수기로 작성 후 스캔 또는 카메라로 찍고, 신분증 사진과 통장 사본 등을 메일로 회신하면 됩니다. 서약서는 두 곳을 적어야하는데 두 곳 모두 동일하게 적으라고 명시 되어 있기 때문에 똑같이 두번 적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어길 시에는 제 347조에 따라 사기죄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사용기를 작성 가능할 경우만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하단의 문구가 처음엔 좀 무서워 보였는데요. 후기 남기고 제품 잘 반납하면 별 일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 듯이 반납이 필요치 않은 체험은 저런 절차 없이 바로 제품이 발송됩니다. 그리고 받은 메일은 잘 보관해 두었다가 제품을 수령 후 미션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다나와 체험단 신청 및 당첨 체험기였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