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 지갑을 만드는 방법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소개


요즘은 많이 사용하지만 아직도 메타마스크 지갑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메타마스크는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를 바탕으로 개발된 스마트 체인 지갑입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하 BSC)이나 클레이튼과 같은 네트워크도 이더리움의 환경을 본 따 만들었는데요.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쉽게 마이그래이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죠.

이러한 이유로 클레이튼은 클립, BSC는 바이낸스 월렛이 있지만 이더리움 기반 Dapp인 메타마스크로 두 네트워크를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네트워크마다 지갑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요즘 은행에서 여러 은행을 통합해서 하나의 모바일 뱅킹 앱으로 관리하는 오픈 뱅킹과 비슷하죠.

 

PC용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PC버전 메타마스크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edge)나 파이어폭스(firefox) 브레이브(Brave)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애드 온으로 설치가 가능하지만 크롬이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크롬에서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구글 크롬이 설치되었다면 메타마스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지갑 생성하기

기존에 생성한 지갑이 있다면 비밀 복구 구문(Secret Recovery Phrase)으로 지갑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이시라면 생성한 지갑이 없을 테니 지갑을 새로 만들어 줍시다.

1. 지갑 생성을 클릭합니다.

지갑 생성 클릭하기


2. 메타마스크 개선에 참여 여부 선택. 선택사항이므로 동의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Metamask 개선 참여하기


3. 지갑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지갑 암호 설정하기


4. 복구 구문 확인 및 저장
복구 구문은 지갑의 마스터 키입니다. 이 키만 알고 있으면 지갑을 모두 탈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잃어버려도 복구 구문만으로 지갑을 복구할 구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구문이니 꼭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지갑 복구 구문 확인하기

 

 

모바일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모바일에서는 브라우저가 아닌 앱을 설치해야 하는 차이점이 있으며, 사용 상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지갑 생성은 PC버전과 동일합니다.

 

아래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앱을 설치한 뒤 PC버전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모바일에서는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에서 메타마스크 지갑 연동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원되기 전 까지 당분간은 메타마스크 앱을 설치해서 앱의 브라우저로 지갑을 연결할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용 메타마스크

 

IOS용 메타마스크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