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나로나땅

버츄얼 유튜버란?

버츄얼 유튜버를 뜻하는 버튜버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유튜브를 하고 싶지만 자신의 얼굴과 목소리를 노출 시키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가면을 쓰거나 이모지를 사용하여 자신을 감추고 활동하는 분들이 많죠.  

 

그러나 버튜버는 단순히 얼굴만 감추는 것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자신과 다른 완전히 새로운 가상의 캐릭터로 활동합니다. 마치 성우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과 같이 말이죠.

 

외모는 Live2D, Facerig (스팀), 히토가타(Hitogata,무료), Vdraw(부분 유료), 니지산지(아이폰용)와 같은 프로그램 사용하여 2D,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변화내 줍니다. 실시간으로 표정과 모션을 변환 가능하기 때문에 트위치나 유튜브, 아프리카 TV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로나땅의 등장

2021년 9월에 혜성처럼 등장한 버튜버가 있는데요. "이름하야~ 로~ 나~ 땅~" 되시겠습니다.

 

서유리씨가 로나땅의 본케인데요. 로나땅이라는 이름 대신 이루마야 요루파짱이라고도 불립니다.

 

서유리씨는 원래 직업이 성우인만큼 버튜버로 손색이 없죠. 이미 강철의 연금술사에서 엔비 역을 잘 소화해서 당시 이름을 많이 날리기도 했습니다.

 

저도 서유리씨의 약간 두터운? 아줌마스러운 억양에 익숙해 있다가 로나땅이 말하는 걸 듣고는 깜작 놀랐습니다. 역시 성우는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죠.

 

프리세스 메이커2 더빙 중인 로나땅
프리세스 메이커2 더빙 중인 로나땅

 

로나땅이라는 이름도 본인이 연기했던 던전 앤 파이터의 로즈나비라는 캐릭터에서 오게 되었습니다. 첫 방송에서는 이름이 없었는데 시청자의 의견을 취합하여 로나땅으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이미 루리웹이나 디씨에서는 로나땅의 인기가 장난이 아닌걸 보니 서유리씨의 파워가 대단함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그런데 왜 쇼핑몰은 망한거죠...

 

로나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네요. 캐릭터가 2D이므로 2D에 잘 맞고, 우리나라 버튜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일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제 추측으로는 많이들 사용하는 라이브2D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과거 김형태 아트디렉터님도 게임 개발에 활용했었죠. 혹시라도 정확한 프로그램을 아는 분은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는 정식으로 제작자에게 독점 사용권을 지불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정말 진심으로 활동하려나 봅니다.

 

로나는 새롭게 리뉴얼되어 얼굴은 남긴채 옷과 헤어스타일 등만 손보고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것을 유튜브로 옮기는 팬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식 유튜브 채널도 빨리 생기면 좋겠네요. 이미 로나튜브라고 유튜브 채널 이름도 정했고 편집자를 구하고 있으니 금새 생길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아직 영상은 없지만 향후 오피셜로 사용될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cMiI7JHjS2ONfV2PBuUabQ

 

Rona 로나

 

www.youtube.com

 

로나로나땅의 트위치와 트위터 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나땅 트위터: https://twitter.com/RonaRonakr

 

로나로나땅(@RonaRonakr) 님 | 트위터

@RonaRonakr 님 언뮤트하기 @RonaRonakr 님 뮤트하기 팔로우 @RonaRonakr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RonaRonakr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RonaRonakr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RonaRonakr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RonaRonakr

twitter.com

 

로나땅 트위치 채널: https://www.twitch.tv/ronaronakr

 

지금까지 간략하게 로나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경력같은 신입 로나땅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