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으로 컴백한 뒤 전세계의 반응이 뜨겁다. 이미 기네스 기록을 5개나 갱신해 버린 괴물 K-POP 그룹 블랙핑크의 추후 행보에 사람들이 많은 주목을 주고 있다. 근래 블랙핑크 관련 기사와 영상을 보는 중 뒤늦게 알게된 사실과 소문이 있어서 소개하려 한다. 


9월 컴백을 공식으로 발표

 이번에 나온 How you like that (이하 HYLT)은 선공개 타이틀이며, 정규 앨범은 9월에 발매 예정이라는 것이다. 사실 1년을 기다려서 컴백했는데 싱글하나 들고 나왔다는게 말이 안되는 상황인데 그걸 이제 깨닳았다.


How You Like That, Special Edition 앨범 구매 링크



 이미 그전에 블링크들이 컴백에 대해 시위를 한적도 있으니 이번에는 팬층에 보답을 하기 위해 화끈하게 앨범을 풀 것을 보인다. 이미 10곡에 대해 녹음을 완료 했다고 한다.


 이것은 이미 YG로부터 공식으로 답을 얻은 내용으로 7~8월엔 스페셜 앨범도 나올 것이라고 한다. 이젠 확실히 YG를 이끄는 메인 그룹이 되버린 것 같다. 아마 빅뱅이 여러가지 구설수로 더이상 예전과 같은 활동을 하기는 잠정적으로 어렵다고 판단하여 블랙핑크에게 더욱 힘을 실어 준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이번에 한한령도 해제 되면 중국 시장까지 수익 창출이 가능할 테니 이번 기회에 화려하게 컴백해서 시장을 장악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블랙핑크 컴백 후 떡상하는 YG 주식


 블랙핑크는 현 시점에서 많은 타격을 입은 YG의 주가를 구해줄 구세주 그룹이 되었다. 선공개 곡만으로도 주가를 거의 50%가까이 떡상을 만들었으니 9월엔 어떤 차트가 될지 사뭇 궁금해 진다.


아리아나 그란데와 콜라보


 아리아나 그란데는 이미 블랙핑크의 5번째 멤버가 되고 싶다는 표현까지 하며 블랙핑크에게 애정을 표시한 적이 있다. 그래서 양측 팬들은 둘의 콜라보레이션을 1년 전부터 기대하고 있었다.


아리아나 그란데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2019년 4월


 이미 블랙핑크와 아리아나와의 심도있는 접촉이 이루어진 것은 여러가지 증거를 통해 알려져 있는 상황이다. 블랙핑크가 아리아나 그란데의 굿즈 마스크를 코첼라에서 쓰고 있던 사진이라든지 두 아티스트가 함께 찍은 사진 등이 그 증거이다. 


 블랙핑크도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상당히 애정이 있다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들의 콜라보는 시간 문제라고 보고 있다.


 YG의 공식 입장은 없었지만 이미 둘의 콜라보가 성사되어 곡의 녹음이 완료 되었다는 것이 사실상 정설로 여겨지고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언제 블랙핑크와 콜라보를 하느냐는 팬의 질문에 이미 녹음이 완료 되었지만 YG에서 곡을 릴리즈 하고 있지 않다는 대답을 했다고 한다.


 이미 몇 개월 전에 레이디 가가와 콜라보를 했고, 선공개 곡도 나온지 얼마 안됬기 때문에 7월의 스페셜 곡이 아리아나와의 콜라보 곡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9월의 정규 앨범에 실릴 것이라는 2가지 추측이 있다. 


 내 생각으로는 7월의 스페셜 곡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 왜냐하면 9월에 타이틀과 같이 나오게 되면 타이틀이 아리아나와 콜라보 이슈로 조금 묻힐 가능성도 있고, 반대로 콜라보 곡이 타이틀곡에 묻혀서 빛을 바랄 수 있기 때문이다.


 시기야 어찌 되었든 둘의 콜라보를 곧 볼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즐거운 일이다.


2020/06/27 - [볼거리] - 블랙핑크 최단기간 32시간 1억뷰 돌파 How You Like That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