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완성 기능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오타 없이 빠르게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시죠. 그러나 저 같은 경우 자동 완성으로 표시되는 단어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원치 않는 단어가 표시되는 것이 상당히 거슬려서 자동완성을 끄고 사용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어느 한 쪽만 자동완성을 설정하면 iCloud로 동시에 적용 됩니다. 저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도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하시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자동완성 끄는 방법

아이폰(아이패드)의 설정에서 일반 설정에 들어갑니다.

 

일반 설정 선택


그리고 일반 설정 메뉴에서 키보드를 선택하면 키보드 사용에 관한 다양항 설정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활성화 / 비활성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키보드 설정 들어가기

 

아이폰 자동수정 설정하기

 


저는 자동완성, 자동수정, 자동대문자 이렇게 3종 세트는 기본적으로 끄고 사용하는데요. 특히 아이폰의 자동수정의 경우 제가 의도하지 않은 단어로 대치해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가장 1순위로 끄는 기능입니다. 제가 적지도 않은 말을 외계어로 바꿔버려서 처음 아이폰을 사용할 때 곤란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죠.

그 외에 다양한 키보드 설정이 가능하니 이것 저것 바꿔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에서 텍스트 대치를 설정하면 자주 쓰는 긴 문장을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는데요. 어떤 짧은 문장을 입력하면 저장해둔 문구로 바뀌어 입력 됩니다.

 

예를 들어 "지금은 회의 중이라 연락을 받기 어려우니 끝난 뒤 연락 드리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자주 쓴다면 "ㅈㄱㅎㅇㅈ"을 단축키에 적어놓고, 변환하고자 하는 긴 문장을 문구에 넣어두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