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티머니끼리 잔액이동 하기

티머니 카드가 2장인데 안쓰는 한장에 남은 잔액을 옮기고 싶은 경우가 있죠? 그런 경우는 다음 지점에서 티머니 전송을 통해 잔액을 옮기실 수가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이동 서비스 장소

  •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센터
  • GS25, 365PULS 편의점
  • 티머니 본사 1층의 티머니 타운
  • 선불형 모바일 티머니 앱

 

단 잔액은 2만원 미만이어야 잔액이동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서비스 장소 중 위의 3가지는 직접 방문해야 하지만 모바일 티머니 앱을 통해 잔액을 옮기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남은 돈을 옮길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물 티머니 카드와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만약 2가지 조건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가까운 편의점이나 지하철을 방문하셔야합니다. 또한 모바일 티머니는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으므로 아이폰 사용자도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유저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앱의 우측 상단 세줄(위치는 버전에 따라 바뀔 수 있음)표시를 눌러 메뉴를 열고 티머니 잔액이동을 선택합니다.

 

그 이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잔액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정상카드 환불하기

사용에 문제가 없고 외형에도 이상이 없는 정상 카드의 경우 전액 환불과 부분 환불을 할 수 있씁니다. 부분 환불의 경우 1만원 단위로 1~5만원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유패스카드,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은 환불 시 카드 반납이 필요합니다.

잔액 5만원 이하 환불

5만원이하의 소액이 남아있는 경우는 주위 지하철이나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해서 전액 환불 또는 부분 환불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티머니는 제외입니다.

수도권 지하철 역사내 티머니 서비스센터: 환불금액 5만원 이하, 월 50만원 이하, 수수료 500원(1250원 미만 무료)

GS25, 세븐일레븐, 개별편의점(365플러스, 랄라블라 등): 환불금액 2만원 이하, 수수료 500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환불금액 3만원 이하, 수수료 500원

 

잔액 50만원 이하 환불

은행 ATM이용

잔액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 가까운 은행의 ATM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대상 은행은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입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 되기 때문에 계좌가 있는 은행으로 방문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신협과 국민은 해당 은행에서 발급된 티머니 카드만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티머니 환불

모바일 티머니에 적립된 금액을 환불 받기 위해서는 번호 이동 전 앱에서 환불이 진행 가능합니다.

'메뉴' - '등록변경신청' - '잔액환불 신청'을 선택하면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10만원을 초과하는 환불은 월 1회, 연 5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수수료는 500원이며 1250원 미만은 무료입니다. 또한 2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 없이 환불 받기

수수료 없이 환불을 받기 위해서 티머니 본사의 티머니 타운을 방문하여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월 50만원까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50만원을 초과하여도 수수료는 1%로 어플로 환불 받는 것보다 수수료가 작습니다.

 

5만원 이상 잔액을 빼내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며 환불받을 통장 사본도 지참해야 합니다. 10만원을 넘는 금액에 대해서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다음날 18시 이후에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