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이미지 포맷을 변환해야 하는 경우 포토샾이나 기타 이미지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전문가가 아닌 수준에서 단순히 이미지의 포맷만 변경하는데 포토샾을 쓸 일은 없겠죠? 최근에 쉽고 빠르게 파일만 올리면 바로 이미지 포맷을 변환해 주는 무료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요. 굳이 프로그램을 찾고 열고 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저런 무료 이미지 변환 사이트들을 사용해 본 결과 이 사이트가 가장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바로 Convertio입니다.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다. 신속 및 간단 페이지에 간단히

convertio.co

 

무료 사이트인데 광고를 볼 필요도 없고, 이미지 변환 횟수가 제한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무엇보다 지원되는 포맷 개수가 엄청난데요. PNG JPG로 변환은 물론 ICO, WEBP, MP4, GIF 등 수백개의 이미지와 영상 포맷을 지원합니다.

 

조합을 해보면 수십만 가지의 변환이 가능한데요. 재미있는 점은 변환을 완료하고 나면 변환된 이미지의 품질을 유저가 평가하게 됩니다. 평가를 통해 변환 알고리즘을 개선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지속적으로 개선시키려는 개발자의 의지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사이트가 직관적이고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수준의 유저라면 별도의 사용법을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따라서 자세한 사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잘 활용할 수 있지만 수백 수천장의 자료를 변환해야하는 전문가들은 유료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무료 사용자는 한번에 변환할 수 있는 자료가 2개씩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2개가 끝나면 계속 변환 버튼을 눌러야 하는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저는 많아야 하루에 10장 이하의 이미지를 변화하기 때문에 무료로도 큰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