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제거-실손보험-썸네일

 

쥐젖은 피부에 생기는 양성종양의 일종으로 나이가 들어가면서 매우 흔하게 생기는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가렵거나 통증을 유발하지 않고 건강상 큰 문제를 일으키지도 않는데요. 그러나 사람들에게 보여질 때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제거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쥐젖은 특히 눈꺼풀이나 목과 같이 얼굴 주위 또는 낭심 근처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저는 눈꺼풀 끝부분에 작은 돌기같이 튀어나온 쥐젖이 생겨서 예전에 점을 제거하면서 함께 제거했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의 발생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특별한 예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쥐젖의 발생 빈도를 높이는 이유를 알면 조금이나마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인 중 하나는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 수록 많이 생기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에게서 특히 많이 발견이 되는데요. 나이든 분들 얼굴에 오톨 토돌 좁쌀처럼 튀어나온 것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영향을 받아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 중에 쥐젖이 있는 경우 더 발생 빈도가 높습니다. 또한 당뇨나 대사증후군, 이상지지혈증, 고혈압 등 성인병이 있으면 쥐젖이 생기는 확률이 높다고 하니 성인병에 걸리지 않도록 평소 건강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나 크론병 환자에게서도 종종 발병하게 됩니다.

쥐젖 제거 필요성과 제거

쥐젖은 양성이지만 종양인 만큼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보기 않좋은 부위에 발생했거나 그 수가 많아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관상 큰 문제가 되지 않거나 스스로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다면 제거하지 않아도 문제는 없습니다.

 

피부에-발생한-쥐젖들


쥐젖을 제거하시려면 꼭 병원을 찾아야합니다. 병원을 통해 제거하지 않고 직접 가위나 핀셋, 손톱깍기 등으로 잘라내는 경우 감염으로 염증이 생겨 흉터가 남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쥐젖이 맞는지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야할 필요도 있기 때문입니다.

쥐젖 제거 수술 실손 보험

미용을 목적으로 쥐젖을 제거하는 경우는 실비 보험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예외적인 경우가 있는데요. 당뇨와 같은 질병으로 인한 쥐젖이라는 의사의 소견이 있다면 청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만약 단순한 쥐 젖이 아니라 표피에 나는 종양, 딱딱한 섬유종, 지방종이라면 실비뿐만 아니라 일반 의료보험까지 청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질병으로 처리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초음파나 CT 검사 등을 통해 종양의 위치나 깊이를 확인하여 종양의 종류를 정확히 확인하면 실손보험을 받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 방법과 비용

쥐젖은 피부의 양성 폴립이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아도 건강상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점과 같이 미용상 보기 좋지 않은 부위에 생긴 경우는 피부과에서 제거하는 경우도 많이 있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