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는 꿈에서 위험, 불안 심리, 환경의 변화, 성적욕망, 사업 등을 의미합니다.

각 상황에 따라 엘리베이터에 관한 꿈들이 어떤 의미로 해석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꿈
출세운이 있어 진급, 시험 합격 등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꿈입니다.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들이 모두 잘 풀려 승승장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중 멈추는 꿈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꿈이 실패를 의미한다면 중간에 멈추는 것은 실패를 극복하는 계기를 마주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반등의 기회를 잘 잡을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러 사람이 한 공간에 갇히는 꿈
어려운 일을 겪더라도 주위 동료나 지인들과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엘리베이터 내부의 사람의 수가 많을수록 많은 사람들의 협력을 통해 일을 풀어나갈 수 있게 됩니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인연을 만나는 꿈
내 인생에 많은 영향을 줄 만큼 중요한 귀인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향후 내가 진행하는 사업이나 업무에서 정신적인 도움을 받게 되는 사람이거나 이성이라면 배우자 또는 연인을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흉몽인 경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다가 중간에 멈추는 꿈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는 꿈이 길몽인 것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멈추었다면 운이 끝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일이 잘 풀리는 듯하다가 결국 제대로 끝마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추락하는 

엘리베이터가 떨어진다면 진행하고 있던 일에 문제가 생기고 난관에 부딪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지금의 환경이 자신에게 있어서 상당한 부담이 된다는 것을 나타내는 심몽이기도 합니다. 당신 스스로 주위 사람들에게 불안과 불신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꿈
노력이 적절하게 보상받지 못하고 실패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엘리베이터가 고장 나는 
주위 사람으로 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거나 배신 당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엘리베이터가 흔들리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일이 상당히 위태로워 작은 위험에도 큰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초 토대부터 차근차근 다시 검토하여 견고하게 다시 쌓아가는 것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락내리락하는 
엘리베이터가 오르락내리락한다면 자신이 하는 일이 노력한 만큼 잘 나오지 않는 것을 암시합니다. 갑작스러운 문제가 발생하여 당황하는 상황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또는 성적인 흥분감을 얻고 싶어 하는 심몽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리지 않거나 고장 나는 꿈
원하는 일들이 꽉 막혀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사람들과의 인간 관계도 닫혀서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엘리베이터에 혼자 갇히는 꿈
자신이 진행하는 일이 뜻대로 처리되지 않아 고생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친한 지인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생각하지 못한 억울한 상황에 엮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사고가 나는 꿈
주위 사람들에게 보낸 요청이 묵살되고, 도움을 얻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반흉반길 또는 둘 다 아닌 경우

 

 

엘리베이터가 멈추지 않는 꿈
조급하고 긴급한 상황에서 불안과 초초함을 느끼는 마음이 표출된 꿈입니다.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주위를 둘러보며 상황을 정리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직장 상사와 엘리베이터를 같이 타는 꿈
직장에서 진급할 수 있게 되는 꿈입니다. 다만 함께 탄 상사와의 관계는 엘리베이터의 방향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상승 방향이라면 관계가 돈독해지며 하강 방향이라면 관계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있는 꿈
새롭게 일어날 변화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내포하는 심리적 상태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는 장면이 인상에 남는 꿈
위험을 각오하고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나타난 심몽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꿈에서 느끼는 공포감은 최근 변화된 상황과 환경에 대한 강한 불안을 암시합니다. 일이 잘 풀리는 중이라 해도 꾸준히 일에대한 스트레스와 압박을 받고 있을 것입니다. 

 

고층 빌딩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꿈
추진 중인 일이 잘 풀려나가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엘리베이터로 지하에 내려가는 꿈
현실의 좌절감과 불안감으로 부터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엘리베이터꿈은 심리와 관련된 내용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들 좋은 꿈 가득 꾸시고 평안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엘리베이터꿈에 관한 상황별 해몽을 알려드렸습니다.

'꿈해몽, 별자리, 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퀴벌레 꿈 해몽 모음  (0) 2020.11.30
파리꿈 해몽 모음  (0) 2020.11.29
호박꿈 해몽 모음  (0) 2020.11.28
개꿈 해몽, 강아지꿈 해몽 총 정리  (0) 2020.11.26
원숭이꿈 해몽 총 정리  (0) 2020.11.24
말꿈 해몽 사례별 모음  (0) 2020.11.22
Total
Today
Yesterday